국제보험사와 직불네트워크 구축된다
상태바
국제보험사와 직불네트워크 구축된다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0.11.25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하대·세브란스·가천길·샘병원, MSH China와 계약 체결

국제보험회사와 국내 의료기관의 직불네트워크 구축이 가시화되며 보다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해외환자유치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인하대학교병원, 세브란스병원, 가천길병원, 샘병원 등 4개 의료기관은 11월 29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국제의료보험서비스사인 MSH China(대표 장위엔)와 직불네트워크 계약(Direct Billing Arrangement)을 체결한다.

이번 계약 체결은 지난 8월30일부터 9월3일 진흥원이 개최한 ‘민-관 매칭펀드 한국병원 체험행사’를 통해 이뤄진 것으로, 진흥원 관계자는 “해외환자유치를 활성화 할 수 있는 좋은 결실 중 하나로 이번 계약 체결에 큰 기대를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MSH China의 상품은 가입자의 수요에 맞춰 상품 설계가 이뤄지는 것이 특징으로 상품종류에 따라 보상범위가 다소 차이가 있으나, 의무가입기간 없이 혜택 적용이 가능하며, 가입 즉시 모든 질병치료가 가능하다. 다만 미용, 성형, 불임치료 등은 보험에서 제외된다.

MSH China 관계자는 “러시아, 몽골 등 다국적 기업에 근무하는 외국인 환자들이 치료를 위해 한국으로 입국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한국에 거주하고 있는 고객뿐만 아니라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 거주 글로벌 기업의 고객들이 우수한 의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한국의료기관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 체결에 큰 역할을 한 진흥원은 향후 글로벌 보험회사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한국의료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다각적인 홍보·마케팅 활동 차원에서 글로벌 보험회사와 국내의료기관의 직불네트워크 구축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MSH China는 중국 Tiecare와 프랑스 Mobility Saint Honore Group이 합작 설립한 종합 기업관리서비스 회사로, 국제의료보험이 주요사업이다. 주요 고객은 현지거주 외국인이며, 전 세계 194개국에 2천여 개의 다국적기업(18만명), 중국 내 330개의 다국적기업(2만5천명), 한국 내 1천명 내외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