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병원, 위암 심포지엄 개최
상태바
아주대병원, 위암 심포지엄 개최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0.11.22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주대병원 위암센터가 오는 12월3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병원 별관 지하 1층 대강당에서 ‘위암, 그것이 궁금하다’를 주제로 제4회 위암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위암환자와 가족을 주요대상으로 위암의 최신치료가 어디까지 와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고 관련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으로 마련했다.

특히 환자의 궁금증에 대해 소화기내과, 종양혈액내과, 외과 교수들에게 직접 답변을 들을 수 있고, 전문 영양사에게 위암과 관련한 영영관리 방법을 들을 수 있다.

이날 심포지엄은 1부에서 ‘위암 치료의 최신지견’을 주제로 △위암 수술의 최신지견(외과 한상욱 교수) △내시경적 위암 치료(소화기내과 이기명 교수) △위암의 항암화학 요법(종양혈액내과 강석윤 교수) △고주파 온열치료(방사선종양학과 전미선 교수) 강의를 진행한다.

이어서 2부에서는 ‘위암, 그것이 궁금하다’를 주제로 △내시경 진단과 치료의 Q&A(소화기내과 신성재 교수) △항암치료의 Q&A(종양혈액내과 이현우 교수) △위암 수술 Q&A(외과 허훈 교수) △위 수술 후 영양관리 Q&A(영양팀 황원선 영양사)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아주대병원 위암센터(031-219-4818)로 문의하면 된다.

아주대병원은 국내 암 발생 1위를 차지하는 위암을 진단부터 치료까지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2007년에 위암센터를 개소했고, 이후 매년 환자와 보호자, 의료진의 관심 속에 심포지엄을 개최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