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협, 배째라식 협상태도에 분통
상태바
의협, 배째라식 협상태도에 분통
  • 박현
  • 승인 2010.11.03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현 건보공단대책위원장, 국민감사 청구 진행

국민건강보험공단 불법 및 월권행위 대책위원회 나현 위원장은 "공단을 항의 방문하고 정형근 이사장의 사퇴를 촉구하는 것은 단순히 일회성이 아니라 향후 지속적이고 일관되게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 위원장은 11월2일 정오 의협 3층 동아홀에서 "건보공단 불법 월권행위 대책 및 일차의료 활성화 촉구 기자회견"을 갖고 이같이 밝혔다.

나 위원장은 수가협상과 관련해 "공단의 직무유기에 대한 국민감사 청구를 진행할 것이라며 현재 청구조건을 위해 서명작업을 벌이고 있으며 서명요건이 완료되면 바로 감사청구서를 정식 제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나 위원장은 "어제(11월1일) 2차 대책위를 열어 이 부분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벌였다"며 "법제이사를 중심으로 공단 이사장의 직무유기에 대한 형사고소 등 다각적인 법적 검토를 함께 진행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정형근 공단 이사장이 의료계의 불신과 갈등을 초래함으로써 공단 운영자로서 자격을 상실했다는 점을 들어 청와대 및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공단 이사장 퇴진의 당위성을 설득해 나갈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나현 위원장은 "공단의 방만하고 불법적인 행위와 더불어 이번 수가협상에서 보여준 "배째라식" 태도는 공단의 직무유기를 적나라하게 드러낸 것이라는 게 우리 위원회의 입장"이라며 "공단 이사장을 기어이 퇴진시키고야 말 것"이라고 강조했다.

나 위원장은 공단의 방만운영과 관련해서 △국정감사에서 청렴도 및 만족도가 공공기관 중 하위권인 점 △공단직원의 개인정보 불법수집 △공단 약가협상의 특혜의혹 △일산병원의 방만경영 △보장성 강화에 대한 엉터리 재정추계 △공단직원의 공직선거 출마문제 △심사평가원과의 소모적 영역 다툼 등 일일이 열거하기 어려울 정도 많다고 밝혔다.

일차의료 활성화 추진협의회 TF위원장도 맡고 있는 나 위원장은 "일차의료 활성화 논의가 매듭도 짓지 못한 가운데 수가협상 마저 자율타결에 실패한 작금의 현실을 개탄한다"며 "11월 안으로 정부가 뚜렷한 일차의료 활성화 대책을 내놓을 것을 다시한번 천명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