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 어플 선봬
상태바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 어플 선봬
  • 박해성
  • 승인 2010.11.0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다운 작별-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 앱 무료제공
삼성서울병원이 개발한 일반인 대상 스마트폰용 ‘아름다운 작별-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 어플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11월1일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번 어플에는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의 현재 고인 및 빈소 검색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문상시 옷차림, 헌화 방법 등 기본예절은 물론, 발인·운구·하관 등의 장례절차까지 상세한 내용을 담고 있어 그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초기화면은 △장례예절 △장례절차 △나의 일정 △자주하는 질문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 메뉴로 구성돼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장례예절에서는 문상시 종교별 예법과 문상하는 방법, 문상시점, 제사의 종류 등과 장례 일자별 진행사항을 소개하며 나의 일정에서는 고인의 사망일시와 장례일정을 등록하면 날짜별로 진행해야 하는 사항을 상주의 입장에서 일자별로 알려주고 있다.

이외에도 사망신고 등 장례에 대한 사항과 장례식장 서비스 등 주로 궁금해 하는 질문들을 모아 Q&A 코너를 별도로 만들어 장례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 코너에 접속하면 장례식장 빈소현황과 사이버 문상 남기기 및 시설정보, 전화번호 안내 등이 들어있어 고인과 빈소를 손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 박길성 운영실장은 “장례식장 어플리케이션은 손쉽게 고인정보와 장례예절을 알 수 있으며 상주들도 당황하지 않고 장례절차를 빠짐없이 준비할 수 있는 도우미 역할을 충실히 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우리나라 장례문화를 선진화하는데 ‘아름다운 작별-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이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한다”고 기대감을 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