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경희신장 연수강좌 개최
상태바
제8회 경희신장 연수강좌 개최
  • 박현
  • 승인 2010.11.01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희의료원 신장내과
경희의료원 의대병원 신장내과에서는 오는 11월7일(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당뇨 투석환자 치료 : Old & New?"라는 주제로 2010년 "제8회 경희 신장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이태원 신장내과장은 “최근 인구의 증가 속도보다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당뇨병에 의한 말기 신부전 환자의 치료와 관리에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지만 이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게 현실”이라며 당뇨병 투석환자 관리에 있어 많은 변화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이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마련했다고 이번 강좌의 의의를 밝혔다.

강의는 △당뇨 만성콩팥병의 병태 생리(좌장 : 이태원 경희의대 교수) △당뇨투석환자의 혈당 관리(좌장 : 임천규 경희의대 교수) △당뇨투석환자의 치료(좌장 : 하성규 연세의대 교수) 등 3가지 프로그램에 12개 세부강의로 구성되어 있다.

등록은 경희의료원 및 의대 내과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할 수 있으며 전화신청도 가능하다. 등록비는 전문의 3만원, 전공의, 간호사 2만원이다. 등록은 경희신장센터 홈페이지(http://kidneycenter.co.kr)에서 가능하며 당일등록도 가능하다.

한편 이번 강좌는 대한의사협회 연수평점 6점, 신장내과분과전문의 연수평점 6점이 부여된다. 문의는 02-958-8200(경희의대 내과의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