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AZ 박상진 신임사장 취임
상태바
한국AZ 박상진 신임사장 취임
  • 박현
  • 승인 2010.10.25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제약회사 아스트라제네카(회장 데이빗 브레넌)는 11월1일자로 박상진 아태지역 영업마케팅 총괄 디렉터가 한국아스트라제네카의 신임사장으로 취임한다고 밝혔다.

박상진 신임사장은 한국아스트라제네카 최초의 의사출신 대표이사로 요하네스 구텐베르그 의과대학에서 의학박사학위를, 하이델베르그 만하임 대학에서 보건의료 경영학 석사를 취득한 전문 의학 경영인이다.

또한 독일 마인츠 대학병원에서는 마취과의, 뮌헨 LMU 대학병원에서는 산부인과 전문의로 활동한 바 있다.

한국아스트라제네카에 2002년에 입사, 유방암 치료제 아리미덱스(Arimidex)와 마취제 제품군 브랜드 매니저로 시작해 다양한 비즈니스 경험을 쌓았다. 그 후 아스트라제네카 아시아 태평양 지역 스페셜티케어 브랜드 총괄 매니저를 역임하고, 다시 한국아스트라제네카 돌아와 항암제사업부와 소화기, 호흡기 치료제 사업부를 이끄는 영업마케팅 총괄 상무로서 고속승진하며 탁월한 역량을 인정받았다.

지난해에는 아태지역 마케팅 총괄 디렉터로 승진하여 한국이 배출한 글로벌 임원으로 활약함으로써 아스트라제네카의 전략적 요충지인 아태지역 사업의 성장에 크게 기여한 바 있다.

박상진 신임사장은 “의사로서의 전문지식과 소명, 다양한 시장에서 쌓은 마케팅 경험을 기반으로 한국아스트라제네카의 새로운 도약에 기여하겠다”며 “더불어 최근 신약연구개발분야의 잠재력을 인정받고 있는 한국보건의료계의 파트너로서 또한 한국사회의 책임 있는 기업시민으로서 환자와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전임 톰 키스로치 사장은 재임기간 중 한국아스트라제네카의 사업성장과 리더십 역량을 인정받아 중앙유럽, 발칸반도, 발트해 연안 지역과 더불어 독립국가연합 등 총 20여 개 국가를 총괄하는 동유럽 및 중앙유럽 지역 부사장(Area Vice President)로 승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