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0-02-22 17:27 (토)
암정보 캠페인 ‘도전 튼튼가족 골든벨’ 성료
상태바
암정보 캠페인 ‘도전 튼튼가족 골든벨’ 성료
  • 전양근
  • 승인 2010.10.24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암센터 국가암정보센터(원장 이진수)는 10월23일 과천 서울대공원 동물원 광장에서 제1회 국민 암정보 캠페인 ‘도전 튼튼가족 골든벨’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복지부 주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전 국민에게 암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암에 대한 바른 이해를 돕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행사에는 ‘도전튼튼가족 골든벨’ 참가자 100가족과 수천 명의 관람객이 참여했으며 암예방 홍보대사인 배우 박해미가 참석해 특별공연과 함께 자리를 빛냈다.

‘도전튼튼가족 골든벨’은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된 2인 1조의 100가족이 암과 건강에 관련된 문제를 푸는 서바이벌 퀴즈로 진행되었으며 골든벨을 울린 최후의 1가족에게 200만원 상당의 국립암센터 암검진권(2매)이 상품으로 주어졌다.

또한 ‘금연상담’, ‘암세포를 잡아라’, ‘암예방리본 만들기’ 등 건강관련 부스와 다채로운 참여형 건강 이벤트를 통해 암 관련 잘못 알려진 건강 정보를 알기 쉽고 재미있게 제공했다.

이진수 원장은 “ ‘도전 튼튼가족 골든벨’ 행사가 앞으로 암정보 에듀테인먼트의 대명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골든벨을 울린 이건흥(41)씨는 “이번 행사 참여를 통해 암예방과 암정보에 더욱 관심을 갖게 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