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양병원, 4S캠페인 의욕적 전개
상태바
서울양병원, 4S캠페인 의욕적 전개
  • 박현
  • 승인 2010.10.22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op-Stand-See-Smile 등 고객접점서 적극 실천 다짐

대장항문ㆍ소화기전문 서울양병원(원장 양형규)은 최근 지하 1층 세미나실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명품고객응대 서비스교육을 실시와 더불어 4S캠페인 실천에 나섰다.

(주)한국교육센터가 담당한 명품고객응대 서비스교육은 다시금 고객응대에 대해 각인하고 고객감동을 실현하기 위해 서비스리더쉽, 명품응대법, 소통응대법 등의 주제로 진행됐다.

특히 일주일간에 걸쳐 의료진을 대상으로 환자상담스킬 및 응대법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졌다.

서비스는 무엇보다 "나"를 위한 것이라는 점과 대장항문ㆍ소화기분야에 있어 타병원과는 차별화된 병원을 지향하는 만큼 서비스도 남달라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또한 이러한 이론교육와 더불어 임상현장에서의 코칭을 통해 몸으로 체득하는 기회를 가지며, 이를 계기로 10월부터는 본격적인 4S실천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4S캠페인은 △먼저 고객과 마주하는 순간 모든 업무를 중단하는 "Stop" △업무중단 후 자리에서 일어난다는 "Stand" △다음으로 고객과 시선을 맞추는 "See" △마지막으로 미소를 의미하는 "Smile"로 고객접점에서 이를 적극 실천하기로 했다.

서울양병원의 한 직원은 "틀에 박힌 교육내용을 벗어나 이론과 현장코칭이 함께 이루어져 실제적인 교육이 됐다. 전 직원이 4S캠페인에 적극 동참하고 있으며 새로운 친절문화를 조성하는데 앞장서고 있다"고 말했다.

1986년 양외과의원을 시작으로 내년이면 개원 25년을 앞둔 서울양병원은 의료질 향상 뿐만 아니라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 개선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계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