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타칸" 심부전치료제 국내 승인
상태바
"아타칸" 심부전치료제 국내 승인
  • 박현
  • 승인 2005.04.02 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AZ, 심혈관계질환 사망위험과 입원률 모두 감소
한국아스트라제네카의 ARB계 항고혈압제 "아타칸"(성분명: 칸데살탄실렉세틸)이 심부전으로 인한 심혈관계질환 사망위험과 입원률을 모두 감소시키는 심부전치료제로 식품의약품안전청의 승인을 받았다.

이번 적응증 승인으로 아타칸<사진>은 ARB 제제로서는 최초로 ACE 억제제에 내약성이 없는 환자 뿐 아니라, 기타 심부전치료에 대한 추가요법으로도 광범위한 효능을 인정받게 됐다.

회사 관계자는 “아타칸은 ACE 억제제와 베타차단제를 비롯한 기타 심부전 약물을 복용하고 있는 환자들의 치료효과를 보다 개선하기 위해 추가투여 될 수 있으며 내약성문제로 ACE 억제제를 투여하지 못하는 환자에게는 ACE 억제제의 대체치료제가 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번 결과는 전 세계에서 시행된 가장 큰 ARB의 심부전임상연구인 CHARM 스터디 중 좌심실 박출률이 감소된(LVEF≤40%) 4천576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연구에 근거한 것이다.

이 연구에서 위약군의 심혈관질환으로 인한 사망 또는 만성심부전으로 인한 입원률이 41.3%에 달한 데 비해 아타칸 투여군은 그 비율이 35.7%로 위험도가 18% 감소했다.

또 아타칸을 복용함으로써 심혈관계질환으로 인한 사망위험이 16%, 만성심부전으로 인한 입원위험이 24% 감소했고 모든 원인으로 인한 사망이 위약군에 비해 12%나 감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