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슨앤존슨, 유방암검진 2만5천명 달성
상태바
존슨앤존슨, 유방암검진 2만5천명 달성
  • 박현
  • 승인 2010.10.20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4년부터 저소득층 여성 대상 유방암 무료검진 실시

유방암 인식 향상의 일환으로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 (대표 박세열)이 후원하는 유방암 무료검진 프로그램인 맘모버스의 누적 검진자 수가 2만5천명을 넘어섰다.

맘모버스는 저소득층 여성과 다문화가정 여성 등을 대상으로 한 유방암 무료검진 프로그램으로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의 후원으로 2004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맘모버스는 올해도 이미 2만5천명 이상의 저소득층 여성을 대상으로 유방암 무료검진을 실시했으며 추가로 9월18일부터 11월1일까지 서울 시내 25개 구청 및 보건소와 공동으로 1천500명의 여성에게 무료검진을 실시하고 있다.

유방암 무료검진을 원하는 여성은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이 운영하는 유방암 전문 웹사이트인 www.breasthealth.co.kr이나 가까운 구청에 문의해 예약을 하면 된다.

맘모버스에서는 유방암 관련 상담과 간단한 질병관련 교육을 비롯해 유방촬영술을 통한 1차 검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은 맘모버스를 위해 차량제작 및 운영비용을 2004년부터 줄곧 지원해 왔다. 또한 대한암협회, 한국유방암학회 등과 공동으로 유방암 인식향상 캠페인인 핑크리본을 2001년부터 후원해 오는 등 여성건강과 복지에 이바지하고 있다.

회사는 이외에도 한국존슨앤드존슨, 한국얀센 등 존슨앤드존슨 계열사와 공동으로 북한 어린이 돕기, 정신질환자 후원, 모유수유 캠페인, 홀트복지회 후원, 다문화가정 지원사업을 비롯해 아이티 지진, 파키스탄 수해 등 세계 각지의 자연재해에 대한 긴급 구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다.

또한 지난 6월18일에는 이들 계열사와 함께 ‘자원봉사의 날’을 개최, 사단법인 지구촌 사랑나눔과 공동으로 다문화가정 지원을 위한 시설방문 봉사, 기금 마련을 위한 바자회와 콘서트 등을 진행하기도 했다.

박세열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 북아시아 총괄 사장은 “존슨앤드존슨은 회사의 경영철학과 의사결정의 기준인 ‘우리의 신조(Our Credo)’를 근간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그 내용은 고객, 임직원, 지역사회, 주주에 대한 책임에 대한 것”이라면서 “특히 지역사회에 대한 책임을 수행하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은 우리의 업무에 있어 중요한 비중을 차지한다”고 밝혔다.

박세열 사장은 또한 “지금의 활동들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지원과 관심을 필요로 하는 우리의 이웃을 지속적으로 찾아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