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학습우수기관으로 선정
상태바
기업학습우수기관으로 선정
  • 윤종원
  • 승인 2010.10.19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음사랑병원
마음사랑병원이 전국 10개 업체를 선정하는 ‘기업학습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우수사례 기관으로 선정돼 10월 19일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시상식을 가졌다.

2010년도 기업학습 우수사례 공모전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국내 공사 기관의 학습 우수사례 공모를 통해 인적자원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창의적인 학습 우수 사례를 발굴, 전파하고자 마련된 행사다.

마음사랑병원에서는 ‘학습을 통해 비전을 실천하다, 학습조직 운영사례’로 의료계에서는 유일하게 수상의 영광을 차지하게 됐다.

병원의 비전 및 직무와 밀접하게 연계돼 디자인된 학습 조직이 직원들의 핵심 역량을 향상하는데 기여하고 있다는 점은 본 사례의 특징이다.

병원의 비전과도 같은 방향으로 디자인 된 학습조직의 내용으로 독서토론은 토론문화를 형성하고, 사이코드라마는 환자들의 치료프로그램의 치료를 향상시키며, 모닝포럼은 직원들의 경영학적 감각과 지식을 형성시켜주는 등 병원이 앞으로 나아갈 방향과 함께 각각의 과정이 필수 역량으로 연결고리가 이어지고 있다.

직원들은 ‘마음사랑병원의 미래는 곧 사람이다!’라는 경영진의 열린 마인드를 바탕으로 조직의 전략적 목표에 맞는 우수한 인재를 관리하고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인적자원개발 방안을 추진했기에 우수사례 기관 선정의 결과를 얻을 수 있었던 계기가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