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숨은 얼마나 건강한가요?
상태바
당신의 숨은 얼마나 건강한가요?
  • 박현
  • 승인 2010.10.18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 푸른 숨결 왕 선발 이벤트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이사장 한성구, 서울대학교병원 호흡기내과)는 ‘제8회 폐의 날’을 맞아 10월14일(목) 광화문 청계광장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푸른 숨결 왕’을 선발하는 이벤트를 실시했다.

대국민 폐 건강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이벤트는 빨대를 입에 물고 스텝퍼를 밟는 게임, 2명이 긴 투명관 양끝에 입을 대고 공을 멀리 밀어내는 게임 등 시민들이 직접 숨쉬기 힘든 병인 COPD(만성폐쇄성폐질환) 환자들의 고통을 간접적으로 체험해 보게 하기 위해 계획됐다.

뿐만 아니라 이날 참가한 시민들이 스텝퍼를 밟은 횟수만큼 적립된 기부금은 추후 호흡기 장애인 지원에 사용하기로 했다.

이밖에 폐의 날 대국민 캠페인에서는 무료 폐 기능 검사와 상담을 제공한 것은 물론, 뮤직&퍼포먼스 그룹 노리단 초청공연, ‘건강한 숨’의 상징 바람개비를 주제로 한 시민 사진 전시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함께 진행됐다.

COPD는 담배나 대기오염이 주요 원인으로, 숨을 쉴 때 공기가 지나가는 길인 ‘기도’가 점차 좁아져 호흡기능이 천천히 저하되는 질환이다.

‘제8회 폐의 날’은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가 주관하며 보건복지부, 한국금연운동협의회, 대한결핵협회의 후원으로 한국베링거인겔하임, 한국화이자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