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첫 국제의료 병동 개설
상태바
국내 첫 국제의료 병동 개설
  • 윤종원
  • 승인 2010.10.13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 세종병원, 10월 15일 그랜드오픈
부천 세종병원이 국내 최초로 국제의료 전용병동을 개설한다.

10월 15일 오후 4시 그랜드오픈식을 개최하는 세종병원은 스위트룸을 포함해 주니어스위트룸, VIP실 등 총 15병상 규모의 국제의료 전용병동을 마련했다.

세종병원은 극동러시아 지방에서만 월 평균 20명 이상의 환자들이 심장병 치료와 검진을 위해 방문하고 있다.

또한 미국 교민을 대상으로 숙박검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 올 3월 프로그램을 운영한 이후, 점차 미국 교포들의 방문이 증가하고 있다.

이외에도 카자흐스탄, 태국, 방글라데시로 점차 타겟국가를 확대하고 있으며 러시아 지역을 포함해 월 평균 25명의 국제의료 환자가 세종병원을 찾고 있다.

국제의료전용병동의 모든 병실은 환자와 보호자를 위한 인터넷 컴퓨터 시설부터 독립적으로 사용가능한 탕비실, 보호자와 간병인을 위한 개인적 공간 등 최고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특히 스위트룸은 거실과 사무실, 환자 병실 등이 독립적으로 배치돼 있어 특급 호텔 스위트룸에 머무는 안락함을 느낄 수 있다.

국제의료전용병동의 모든 병실에 머무르는 동안 보호자가 호텔에 따로 머무를 필요없이 환자가 보호자와 함께 편안히 치료를 받을 수 있다.

세종병원의 노영무 병원장은 “국제의료환자는 문화와 언어가 다르기 때문에 더욱 세심한 서비스가 요구된다."며 "그들을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진료하기 위해 코디네이터, 간호사, 의료진 등이 구분되어 보다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이상적”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