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이미지 높이기
상태바
병원 이미지 높이기
  • 박현
  • 승인 2010.06.01 10:03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병원의 이미지는 어떠한가?
병원들 사이의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면서 생존의 한 방편으로 병원이미지를 높이는 데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어떻게 하면 우리 병원의 이미지를 높여 오래 기억되고 환자들로부터 사랑받는 병원이 될 수 있을까?

이는 병원을 운영하는 모든 경영자의 관심사일 것이다.

병원이미지를 높이기 위한 방법 가운데 하나로 병원CI를 들 수 있다.

CI(Corporate Identity)란 기업의 이미지 전략을 효과적으로 실행하기 위한 방법을 말하는 것이다.

의료기관에서는 이를 병원의 기능과 특성에 맞춰 HIS(Hospital Identity System)로 부르기도 한다.

병원건물의 새 단장에서부터 슬로건, 로고, 직원복장, 표지판과 각종 인쇄물, 지역주민과의 일체감을 만드는 것에 HIS가 적용될 수 있다.

최근 들어 각종 이벤트 행사 등 병원의 이미지를 높여주는 이미지 전략이 병원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 추세다.

따라서 HIS를 통해 병원이미지를 새롭게 하고 한층 높일 필요가 있다.

HIS는 우리 병원만의 색깔을 정하고 로고를 정함으로써 모든 병원 인쇄물이나 행사에 사용되는 각종 물품에 우리 병원만의 색깔을 사용해 색깔만 보고도 병원의 이미지를 떠올리게 하면 된다.

우리 병원의 이미지를 상징하는 색을 먼저 정하고 건물외관 및 네온사인 등도 통일을 해야 한다. 가능하면 환자들에게 친근감을 주고 희망을 줄 수 있는 색상을 선택해야 한다.

병원로고는 우리 병원만의 개성이 담겨 있어야 하며 차별성이 강조돼야 한다.

로고가 결정되면 이를 유니폼, 사인보드, 명찰(명함), 각종 서류봉투 등에 사용함으로써 통일된 이미지를 보여줘야 한다.

HIS도입을 위해서는 사전준비 작업이 필요하다.

하지만 HIS를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작은 것부터 하나씩 시작해야 한다. 그리고 좋다고 생각되면 내일이 아니라 지금 바로 시행하는 적극적인 자세가 중요하다고 하겠다.

현재 우리 병원의 이미지는 어떠한지를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으면 한다. 아울러 이를 계기로 병원이미지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 사랑받는 병원으로 거듭나길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Tyrone 2015-04-25 01:38:03
How hard is it to write a wordpress theme to fit into an existing site?

Burton 2015-03-14 12:19:54
Thanks for the article on the subject, I found it to be very exciting and informative, hope to view more   from you soon.

Randy 2015-03-04 16:10:04
I’d prefer to uslysht a bit far more on this subject

Quinn 2015-03-04 02:04:16
This will be a terrific web site, could you be involved in doing an interview regarding just how you designed it? If so e-mail me!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