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irst
상태바
I-First
  • 박현
  • 승인 2006.09.09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병원 고객만족캠페인
서울대학교병원이 비전21 선포 이후 환자중심의 친절한 병원과 인간존중 이미지를 더욱 확고히 하여 국민에게 보다 더 친근하게 다가가는 병원으로 거듭나기 위해 고객만족캠페인 I-First를 추진하고 있다.

고객만족캠페인 I-First는 △친근하게(Friendly) △즉시(Immediately) △책임 있게(Responsibly) △웃으면서(Smilingly) △최고를 향하여(Top)를 의미하는 것으로 병원직원 모두가 고객에게 드리는 5가지 약속이다.

첫 번째 다짐인 친근하게(Friendly)는 항상 친근하게 다가가겠습니다를 의미하는 것으로 고객을 언제나 친근하게 대하겠다는 것이다. 두 번째의 즉시(Immediately)는 불편함은 즉시 해결해 드리겠습니다를 의미하는 것으로 불편 없는 병원이 되겠다는 다짐이다.

세 번째 다짐 책임 있게(Responsibly)는 책임 있는 일 처리로 믿음을 드리겠습니다를 의미하는 것이다. 네 번째인 웃으면서(Smilingly)는 언제나 웃는 얼굴로 대하겠습니다를 뜻하는 것으로 친절서비스를 강조한 것이다.

마지막 다짐인 최고를 향하여(Top)는 최고병원의 자부심으로 최고의 서비스를 실현하겠습니다를 의미하는 것으로 최고병원의 이름에 걸맞게 최고의 서비스를 실현하겠다는 다짐이다.

서울대학교병원은 브랜드파워 6년 연속 1위를 차지한 병원답게 I-First캠페인은 물론 향후 지속적인 고객만족 추진하겠다는 계획이다.

각급 병원별로 환자의 발길을 끌어 모으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동원하고 있다. 환자의 선택을 받지 못하면 살아남지 못한다는 극단적인 표현을 하지 않더라도 병원의 생사여부가 환자의 선택에 달려 있는 것만은 분명한 사실이다.

이런 의미에서 국내 부동의 1위 병원이라고 할 수 있는 서울대학병원이 벌이고 있는 고객만족캠페인 I-First가 다른 병원들에게 시사하는 바가 더욱 크다고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