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암 바로 알면 이길 수 있다
상태바
대장암 바로 알면 이길 수 있다
  • 윤종원
  • 승인 2010.09.29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단 일산병원, 30일 건강강좌 개최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병원장 김광문)은 오는 30일(목) 오후 4시 지하 1층 대강당에서 ‘대장암 바로 알면 이길 수 있습니다’ 라는 주제로 무료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대한대장항문학회가 9월을 대장암 예방에 대한 국민적 홍보기간으로 정하고 전국 52개 병원 대장항문외과 전문의들이 대국민 대장암 무료강좌 및 상담을 진행하는 ‘대장앎 골드리본 캠페인’의 일환으로 실시된다.

올해 3회를 맞는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되는 일산병원은 서구화된 식생활 및 노인인구증가 등으로 대장암 환자가 증가하고 있는 요즘 대장암에 대한 국민들의 경각심을 일깨우고 건강증진에 이바지 하자는 취지하에 무료강좌를 개최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에 일산병원 진료부원장인 외과 강중구 교수가 직접 연자로 나서 평소 모르고 지나칠 수 있는 다양한 대장암의 증상 및 치료법, 예방법 등에 대해 강연할 계획이다.

일산병원 강중구 진료부원장은 “대장암은 한 가지로 요약되는 특징적인 증상이 없기 때문에 상당수의 사람들이 전혀 의심하지 않은 상태에서 대장암 진단을 받곤 한다” 며 “대장암은 예후가 좋은 편으로 일찍 암을 발견하면 90% 완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40세 이상이 되면 병원을 찾아 정기적인 검사를 받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또한 그런 의미에서 “이번 강좌를 통해 많은 분들이 대장암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정기검진을 받는 등 대장암예방에 대한 의식전환의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행사 후 참석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되며, 학회 홈페이지 설문조사에 참여한 분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대장 내시경검진권도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