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 노동자 미숙아 인술로 살리다
상태바
이주 노동자 미숙아 인술로 살리다
  • 윤종원
  • 승인 2010.09.28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향대 구미병원 전직원과 후원단체 도움
"미숙아"로 태어난 이주 노동자의 아기가 병원과 여러 후원단체의 도움으로 건강을 되찾아 퇴원, 훈훈함을 전해주고 있다.

지난 8월 25일 베트남 이주노동자 가정에서 태어난 남자 아기는 33주 1천870g으로 구미의 한 개인병원에서 태어나 순천향대학교 부속 구미병원 신생아중환자실로 옮겨졌다.

출생 당시 저체중으로 호흡곤란과 방광․요관 역류, 황달 등으로 신속한 처치가 필요했던 미숙아는 인큐베이터 및 산소호흡기에 의존하며 비위관영양, 광선치료, 합병증 치료가 이루어졌다.

그러나 아기의 엄마(티튜. 26세)는 불법체류자이고 아빠(겅, 26세) 산업연수생으로 월급 90만원으로는 하루 50만원이 넘는 치료비를 감당 할 수 없는 형편이었다.

입원 열흘이 되었을 때 부모들은 병원비를 감당할 수 없다며 아기를 그냥 데려가겠다고 했지만 주치의인 박일성 교수는 "이대로 집에 가면 아기에게 일어날 일이 불 보듯 뻔한 일이기에 방법을 찾아보겠다"고 했다.

이에 병원 사회사업실에서는 베트남 부부의 안타까운 사정을 병원 직원들에게 알려 십시일반 성금을 모았다. 외부 후원단체에 의뢰해 세이브더칠드런에서 4백만원, 아름다운재단 다솜이작은숨결살리기에서 4백만원을 지원받아 1천200만원이 넘는 치료비를 해결했다.

의료진의 보살핌과 아기의 첫 걸음에 소중한 힘을 모은 직원들과 후원단체의 정성으로 아기는 지난 27일 2.5kg의 건강한 모습으로 엄마, 아빠의 품에 안겼다. 아기의 부모는 “의료진들과 도움을 주신 분들에게 감사하다”며 건강하게 키울 것을 다짐했다.

순천향대학교 부속 구미병원은 공단지역 특성상 외국인 근로자들이 많아 이들 부부처럼 보험혜택을 받지 못하는 근로자들을 위한 의료비 지원혜택과 매월 1~2회 외국인근로자 쉼터 등을 찾아 무료진료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교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매월 급여에서 일정금액을 모은 순천향사회사업기금은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의 치료비와 수술비로 지원하고 있다.

오천환 병원장은 “우리 순천향병원은 인간사랑 실천을 목표로 세워진 병원”이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주는 역할을 소홀히 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