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 일산병원 외래 4천명 눈앞
상태바
공단 일산병원 외래 4천명 눈앞
  • 윤종원
  • 승인 2010.09.17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정진료 및 고객만족서비스 향상을 통한 꾸준한 성장세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병원장 김광문)이 높은 진료실적을 기록하며, 일일 외래 환자수 4천명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일산병원의 외래 환자 수는 지난해 일일 평균 3천명을 기록한데 이어, 13일에 개원 이래 처음으로 3천800여명의 외래환자 방문을 달성했다.

병원 측은 지난해 외래환자의 증가는 신종플루 등의 사회적 환경영향을 받았다고 볼 수 있으나, 올해의 경우 적정진료와 양질의 의료서비스의 지속적 제공, 고객만족서비스 확대 등으로 지역주민은 물론 전국적으로 병원을 찾아오는 환자가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그 중 가장 큰 요인으로 작용한 것은 고객만족서비스로 진료비를 일괄수납하는 ‘ 원스톱서비스’와 고객을 찾아가는 ‘CS 천사서비스’를 실시해 고객의 번거로움을 해소해줌은 물론 처음 오신분 전용 창구, 간병인서비스시범사업 안내창구 등 맞춤 접수시설을 신설해 고객만족서비스를 확대운영한 점이 효과를 보면서 환자수가 크게 늘어났다.

더불어 일산병원은 지역주민을 위한 건강강좌, 1사1촌 지역봉사, 외국인 의료봉사 등 지역사회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질병예방에 앞장서고 공공병원의 역할수행을 위해 치매예방센터, 재활센터를 운영함은 물론 보다 많은 수검자에게 빠른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일반검진센터를 확대 운영함으로 진료만족도를 높여 환자들의 발길이 모아지고 있다고 본다.

일산병원 김광문 병원장은 “공공병원으로서 일일 외래 환자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은 주목할 만한 일이며, 이는 공공의료서비스에 대한 국민의 믿음과 신뢰가 커지고 있다는 점을 반영하고 있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고객만족경영과 우수진료분야의 경쟁력 강화 등을 통해 지역은 물론 전국적 병원으로 입지를 굳히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