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굿앤콜키토산 출시
상태바
대웅제약 굿앤콜키토산 출시
  • 최관식
  • 승인 2005.03.28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성지방 및 콜레스테롤 감소에 도움 주는 성분 함유
대웅제약(대표 윤재승)은 약국용 맞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세이헬스"의 네번째 제품으로 중성지방 및 콜레스테롤 감소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함유된 "굿앤콜키토산"을 최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대웅제약 관계자에 따르면 굿앤콜키토산에는 중성지방 및 콜레스테롤 감소에 도움을 주는 성분인 "시트리놀"(Sytrinol™)과 "키토산", "귤피추출물" 등이 함유됐다고.

천연항산화제로 불리는 감귤 추출물과 비타민E 유도체인 토코트리에놀 복합제인 시트리놀(Sytrinol™)은 미국에서 개발된 물질로, 경증 고콜레스테롤환자에게 3개월간 투여한 결과 중성지방 및 콜레스테롤 농도를 30∼40%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키토산을 비롯해 항산화 작용으로 동맥경화 및 심혈관, 뇌혈관 질환 예방에 효과가 있는 귤피추출물(Naringin)이 함유돼 있다.

특히 시트리놀과 귤피추출물의 간, 근육 보호효과로 스타틴계 고지혈증 치료제 복용 시 나타나는 간독성 및 근육독성 등의 부작용을 최소화했다는 것.

대웅제약의 세이헬스는 관절전문 건강기능식품인 "글루코사민트리플" 정과 "제이포뮬라"를 비롯해 혈행개선 및 혈압조절 건강기능식품 "써큘러버섯자실체"를 시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