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 예방할 수 있습니다
상태바
치매 예방할 수 있습니다
  • 전양근
  • 승인 2010.09.15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매예방관리법 제정 추진
보건복지부는 제3회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치매는 예방할 수 있습니다’를 슬로건으로 16일 오후 1시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치매 관련 인사, 치매가족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을 개최한다.

치매극복의 날(21일)은 95년 WHO가 국제알쯔하이머병협회(ADI)와 함께 가족과 사회의 치매환자 케어 문제를 새롭게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하기위해 지정했으며 우리나라도 노인복지법에 치매의 예방과 치료에 관한 사회적 인식 제고를 위해 함께 정했다.

기념식에선 치매극복을 위하여 공헌한 45명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한다.

기념식에 이은 치매정책심포지엄에선 ‘치매 예방 가능한가’, ‘치매정책 발전방향’에 대한 주제발표와 토론이 있을 예정이다.

진수희 장관은 “급격한 고령화와 함께 급증이 예상되는 치매의 예방과 관리를 위한 국가정책을 대폭 강화할 계획이며, 이를 위해 ‘2단계 국가치매전략’과 치매예방관리법의 제정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념식과 함께 세종문화회관 앞 도로에서는 ‘치매바로알기’ 예방홍보캠페인이 펼쳐지게 되는데 참가자는 치매위험인자를 체크해 보고 ‘뇌건강점수’를 확인해 볼 수 있으며, 간단한 치매선별검사를 현장에서 받아볼 수 있다.

또한 ‘치매정책심포지엄’에서는 국가치매관리사업추진단 실무추진위원회 윤종철 위원이 발제하는 2단계 국가치매전략 구상안에 대한 열띤 토론이 펼쳐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