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낙환 이사장, 인당장학회 특별장학금 지급
상태바
백낙환 이사장, 인당장학회 특별장학금 지급
  • 윤종원
  • 승인 2010.09.0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병원 7년전 화상치료 몽골 유학생 등 8명에게 2천 5백여만원 지급
인제대학교 백병원 백낙환 이사장은 지난 9월 6일 P동 대강당에서 2010년 2학기 인당장학회 특별장학금 및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이번 특별장학금은 몽골유학생 바트델게르 을지자르갈(30, 여 이하 자르갈)을 비롯하여 백병원 재직중 질병으로 사망한 교직원의 유자녀를 포함해 총 8명에게 2천5백여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특히 이번 특별장학생으로 선발된 몽골 유학생 자르갈은 7년전 어린시절 화상으로 인한 오른쪽 팔의 기능장애로 어려움을 겪을 당시 백낙환 이사장의 도움으로 2003년 서울백병원 성형외과에서 인공피부 및 허벅지 피부 이식 수술을 통해 기능적, 미용적 수술을 받고 몽골로 돌아갔다.

이후 자르갈은 몽골연합신학교 기독교목회학을 수료하고, 2007년 부터 우리나라 장로회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 신학과에 입학하여 석사 및 박사과정을 수학하게 되어 백낙환 이사장은 인당장학회를 통해 매년 8백여만원씩 학비지원을 하고 있다.

백낙환 이사장은 "병원은 사회공헌을 통해 주위에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공정한 사회를 이뤄나가야 한다"며 "어렵게 유학생활을 하는 외국인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는 것이 작지만 한국사회가 선진국으로 가는 덕목중에 하나다"라고 말했다.

인당장학회는 1989년 백낙환 이사장이 사재를 출연해 만든 장학재단으로 가정형편이 어려운 우수한 인재들과 성장할 가능성을 지닌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함으로써, 학업 성취의욕을 고취하고 졸업 후 사회에 봉사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데 목적이 있다.

1990년부터 현재까지 전국에서 선발된 1천800여명의 중, 고, 대학생들에게 모두 12억여원의 장학금을 지급했으며, 인당장학회는 매년 100~200여명의 장학생을 선발하여 수익금 전액을 장학금으로 지급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