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기술 설명회 성료
상태바
IT 기술 설명회 성료
  • 윤종원
  • 승인 2005.03.24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신언항, www.hira.or.kr)은 2005년 1월부터 2005년 2월 28일까지 운영한 IT기술 설명회의 프로그램을 당초 계획대로 “2005 년도 정보통신 사업계획 중 IT부문의 원활을 기하고 신기술 접근도 향상 및 정보 시스템 도입 과정의 투명성을 제고한다."는 인식을 같이 한 가운데 14개 IT업체 참가하여 열띤 설명으로 성료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2005년도 도입 IT주요 아웃소싱 및 장비구매 내역 을 인터넷 홈페이지에 상세히 공개하고 IT업계의 자발적인 신청에 의해 설명기회를 제공 실시하였으며, 설명회를 통해 타 공공기관의 구축사례와 추진계획을 자세히 파악할 수 있는 기회가 되는 등 심평원 정보시스템 도입계획 검토에 적극 반영하는 성과를 올렸다.

심평원은 신 IT기술 설명회를 통해 최근 급격히 변화하는 신기술 관련한 지식 정보의 추세를 파악․습득하는 혁신적인 업무프로세스로 자리 매김되고 있다고 평가하고, 향후 업무추진의 투명성과 비용 효과성이 더욱 제고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심평원이 공개한 IT투자 사업내역별로는 골고루 설명하였고 특히 H/W부문인 「자료관 및 전자결재시스템 보강」에 5개 업체가, 정보보호 및 보안성 보강」에 3개 업체가 참여하여 큰 관심을 모았다.

아울러 심평원은 본 설명회를 통해 진료비 심사 평가업무에 최신의 정보기술을 접목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2006년도 도입 IT분야 주요사항과 기타 신청된 사안은 2005년도 하반기에 실시하여 2006년도 예산 편성에 반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