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코리아2010 9월1일부터 COEX에서 개최
상태바
바이오코리아2010 9월1일부터 COEX에서 개최
  • 최관식
  • 승인 2010.08.10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벨화학상 수상자 요나스 교수 등 해외 석학의 강연도 마련
국내 최대 규모의 바이오산업 국제행사인 ‘바이오코리아 2010(BIO KOREA 2010 CONFERENCE & EXHIBITION)’이 오는 9월 1일(水)부터 3일(金)까지 서울 코엑스 3층 C홀과 컨퍼런스룸에서 열린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한국무역협회(회장 사공일), 충청북도(도지사 이시종),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김법완)이 공동 주최해 전시회, 컨퍼런스, 비즈니스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다.

한국은 바이오테크놀러지(BT)의 기반이 되는 생명공학과 우수한 정보기술(IT) 인프라가 이미 세계적인 수준에 올라있어 세계 바이오시장을 선도할 충분한 잠재력을 갖추고 있다. 또 국내에서는 올 하반기부터 바이오분야와 녹색관련 인증기업에 대한 정부 지원이 더욱 늘어남에 따라 이 행사는 우리나라 바이오산업의 역동성을 알리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올해 행사에는 해외 20여개국 140여개사를 포함해 국내외 450여개사에서 전시 및 파트너링과 기업설명회 등에 참가의사를 밝혔으며, 해외 60개사를 포함한 국내외 250개사가 390부스로 참가해 바이오산업의 글로벌 트렌드 제시 및 해외 바이오 업체와의 정보 공유 등 네트워크 구축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바이오 신약, 바이오 장기, 세포치료를 포함하는 레드바이오(Red Bio), 유전자변형식품(GMO), 건강기능식품과 관련한 그린바이오(Green Bio)뿐만 아니라 바이오기기, 바이오 관련 특허, 금융, 컨설팅 등 바이오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다양한 품목이 전시된다.

전시기간 동안 개최되는 컨퍼런스에서는 17개 트랙, 50개 세션을 통해 백신·임상·재생의학·천연물신약·바이오 융합·바이오 에너지 등 다양한 주제로 세계적인 석학, 전문가 및 글로벌 바이오기업의 CEO를 포함한 170여명의 국내외 연사와 함께 최신 기술을 습득하고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된다.

기조연설에는 단백질의 합성 및 유전자 전달에 관여하는 리보솜의 3차원 구조 및 기능을 밝혀냄으로써 지난해 이스라엘 여성 최초로 노벨화학상을 수상한 아다 요나스(Ada E. Yonath) 교수와 개도국 백신 평가분야의 세계적 전문가인 존 클레멘스(John D. Clemens) 국제백신연구소 사무총장, 그리고 신경세포 퇴화와 알츠하이머병의 전문가인 피터 조지히스롭(Peter St. George-Hyslop, FRS) 캠브리지대 교수가 기조연사로 초청돼 글로벌 바이오 산업 동향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발전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행사기간 중 바이오기업 대상 기술협상능력 강화 마련을 위한 전문 교육프로그램인 부트캠프(Boot Camp)와 슈퍼세션으로 버릴 앤 컴퍼니(Burrill & Company)의 생명공학 리포트 발표 및 글로벌 연구개발과 투자전략이란 주제로 패널토론이 이어진다.

국내외 180여개사가 참여하는 비즈니스포럼은 40여개사의 기업설명회와 170여개사가 참여하는 파트너링으로 진행되는데, 우리나라와 해외 바이오기업 간의 비즈니스 및 공동 연구 협력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그밖에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투자유치 협력 기회를 모색할 수 있는 선상 파트너링과 환영만찬, 국제백신연구소(IVI) 후원의 밤 행사 등의 부대행사도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