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심포지엄 성황
상태바
척추심포지엄 성황
  • 윤종원
  • 승인 2005.03.22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향대병원
순천향대학교병원 척추센터(센터장 신병준)는 18일 오후 1시부터 원내 동은대강당에서 제1회 척추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척추수술 현장에서의 노하우를 집중 조명한 이번 심포지엄에는 대학병원 봉직의를 비롯해 개원의, 전공의 등 200여명이 참석해 큰 성황을 이뤘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인제의대 석세일 교수를 비롯해 서울의대 이춘기 교수, 울산의대 이춘성 교수, 연세의대 윤도흠 교수 등 국내 척추외과 분야의 최고 권위자 18명이 연자 및 좌장으로 참여해 수준 높은 학술행사로 첫발을 내딛었다.

주요 강의 내용은 경추와 요추의 감압 및 유합술, 척추경나사, 인공디스크 등의 수술 노하우와 최근 주목받고 있는 내시경을 이용한 추간판 절제술 등의 최소침습수술, 그리고 척추수술기법의 변천 등이었다.

분야별 강의에 이은 토론에서는 평소 궁금했던 내용을 질문하고, 자신의 경험을 소개하는 참석자들이 많아 진행에 어려움을 겪을 정도로 열띤 분위기가 이어졌다.

행사를 주관한 신병준 교수는 “이번 행사가 수술현장에서 필요한 실질적인 기술과 노하우에 대한 정보를 나누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평가하고 “석세일 선생님을 비롯해 심포지엄을 빛내 주신 많은 분들에게 감사를 드리고 앞으로 매년 이 같은 심포지엄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