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케어텍 EMR 정부가 인정
상태바
이지케어텍 EMR 정부가 인정
  • 박현
  • 승인 2005.03.17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기술인정 "KT 마크" 수상
국내 처음으로 전자의무기록(EMR) 기술에 대한 국가 인증마크가 수여됐다.

의료 IT 전문기업 이지케어텍(대표 이철희)은 최근 "메타데이터 기반 전자의무기록 서식생성 및 관리기술로 신기술인정 KT마크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지케어텍이 최근 과기부가 주관하는 국가 신기술 중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KT 마크를 획득한 것.

이번에 선정된 이지케어텍 EMR은 국내 최초 Full-EMR 시스템으로 병원에서 사용되던 기존의 종이챠트를 100% 전산화시켜 DB 구축과 더불어 빠른 정보검색 기능을 제공하는 기술이다.

또한 환자에게 높은 만족도의 의료서비스와 맞춤형 건강관리시스템을, 의료기관에게는 경영효율성 증대와 경쟁력 강화를, 의사에게는 효과적인 임상연구와 진료의 정확성을 가능하게 해 국가적으로 선진국 수준의 보건의료환경 실현 및 의료정책 개발을 가능하게 하는 의료IT 핵심 솔루션이다.

실제로 분당서울대병원을 시작으로 서울대병원 등 대형병원에 EMR 시스템을 구축한 이지케어텍은 의료기관의 핵심역량 강화를 통해 경영효율의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와 관련 이철희 대표(분당서울대병원 이비인후과 교수)는 "이번 신기술인정으로 이지케어텍의 전자의무기록 솔루션이 첨단의료 환경구축의 핵심기술로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며 "이를 계기로 국내 의료정보 분야의 기술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가신기술은 과기부 주관으로 분기마다 부문별 신기술을 선정해 인증서와 각종 지원혜택을 제공하는 제도로 올해에는 소프트웨어 분야 8개 기술 중 이지케어텍이 단독으로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