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병원 순환기 연수강좌
상태바
서울대병원 순환기 연수강좌
  • 박현
  • 승인 2005.03.15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환기학 최신지견을 주제로
서울대학교병원 내과(과장 송인성)와 심혈관센터(소장 오병희)는 오는 3월27일 서울대학교병원 임상강의실(어린이병원 지하)에서 "순환기학의 최신 지견"을 주제로 개원의 및 전공의를 위한 최신 순환기학 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에서는 "새로운 치료지침"을 주제로 △고혈압의 치료지침=최근의 대규모 임상연구 결과들을 중심으로(고려의대 박창규) △고지혈증의 치료지침=적응증과 치료목표(서울의대 김상현) △심부전의 진단과 치료의 최신지견(서울의대 최동주) △말초혈관질환의 진단 및 치료(서울의대 정우영) 등에 대한 강좌가 마련된다.

또 "증례토의 및 미니리뷰=주증상에 따른 접근법"에서는 △호흡곤란(연세의대 임세중) △흉통(가톨릭의대 윤호중) △실신(서울의대 조주희) △쇼크(서울의대 연태진) 등에 대한 강좌가 열린다.

미니심포지엄 "심장질환에서의 의료사고"에서는 "증례를 통해 본 의학적 및 법적 대응책과 예방책"에 대해 서울의대 김철호 교수와 서울지방법원 노태헌 씨의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이어 증례토의(Food or Poison)가 있게되며 "허혈성 심질환"을 주제로 △급성관동맥증후군의 치료(서울의대 채인호) △약물스텐트=What`s new(서울의대 구본권) △허혈성 심질환에서 CT와 MRI의 역할(서울의대 최상일) △Vulnerable plaque(울산의대 박영배) 등에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송인성 내과 과장은 이번 연수강좌에서는 생활습관의 변화와 고령인구의 증가로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는 고혈압, 고지혈증, 심부전, 말초혈관질환의 새로운 치료지침을 소개해 환자를 진료하는데 있어 최신 정보들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마련한 것이라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연수강좌 관련 문의는 02-2072-3345(임윤애 행정담당)이나 팩스 02-744-2819로 하면된다. 등록비는 당일등록이 전문의와 개원의는 6만원이고 전공의는 4만원이며 교재와 중식이 제공된다.

사전등록은 전문의와 개원의 5만원, 전공의는 3만원이다. 송금구좌는 조흥은행 연건동지점 367-01-211950 예금주=김용진. 참가자에게는 대한의사협회 연수평점 6점이 주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