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단유전검사의 정도관리 학술대회
상태바
진단유전검사의 정도관리 학술대회
  • 박현
  • 승인 2004.09.11 0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임상검사정도관리협회
사단법인 대한임상검사정도관리협회(회장 김진규)는 9월9, 10일 이틀간 충남대학교 국제문화회관에서 2004년도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종합워크숍에서 학술대회로 전환한 후 처음으로 진행된 행사 △지방순환 개최로 지역별 정도관리 활성화 도모 △교육 프로그램과 고급 학술발표로 구성 등 의미 있는 학회였다는 평가다.

행사에서는 서울의대 문신용 교수의 "줄기세포 연구의 현황과 전망"이란 특강이 있었으며 "진단유전학검사의 정도관리"를 주제로 한 36개의 주제발표가 있었다.

이어 정도관리 학술발전과 협회 홈페이지의 고안과 관리를 통해 우리나라 임상검사 정도관리 향상에 공헌한 점을 인정해 성균관의대 강북삼성병원 박효순 교수와 보라매병원 윤종현 교수에 대한 "제2회 바이오래드 정도관리 대상" 시상이 있었다.

김진규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번 학술대회는 1박2일 행사로 지방순환 개최의 의미 있는 행사”라며 “우리나라 정도관리의 이론과 실제에 관한 심도 있는 학술교류의 장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김 회장은 “실시간 외부신빙도 조사결과 입력 및 성적확인을 웹상에서 가능하게 함으로써 한 차원 높은 임상검사 질 관리의 새 장을 열게 됐다”며 “학술대회를 주관한 충남대학교 진단검사의학과 교직원에게 감사한다”고 말했다.<박현·hyun@kh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