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2-10-02 15:34 (일)
테마여행, 직원민족도 높여
상태바
테마여행, 직원민족도 높여
  • 김명원
  • 승인 2005.03.11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아산병원 다양한 여행프로그램 운영
서울아산병원(병원장 박건춘)은 직원들을 위한 재충전 과정의 일환으로, 각 지방자치단체와 연계한 다양한 체험 테마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직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2003년부터 시행중인 서울아산병원 직원 테마여행은 직원들이 병원의 업무에서 벗어나, 각 지역별 특색있는 체험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여 개인적으로는 재충전의 기회로 삼고, 가족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직원 리프레시(Refresh) 과정의 하나다.

2004년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자체 설문조사에 따르면 여러 복지후생 항목 중 테마여행이 94.4% 만족도를 나타낼 만큼 직원만족도 제고에 성공한 대표적인 프로그램이다.

여행 담당부서인 서울아산병원 총무팀의 김병선 팀장은 "주 40시간 근무제에 따른 직원들의 여가문화 욕구 증대에 따라, 단순히 보고 즐기는 여행에서 탈피하여 가족 중심의 다양한 체험 여행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각 지자체별로 준비한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 만족도 제고는 물론, 각 지자체 경제에도 기여하는 "함께 하는 병원" 문화 조성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2005년도 서울아산병원의 직원 테마여행은 지난 2월 "충남 홍성 딸기따기 및 석화구이 체험"을 다녀온 것을 시작으로 년말까지 9개 지자체별 프로그램에 따라 총 36차 1천620명의 직원 및 가족들을 대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