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벤티스 신약 `아콤플리아" 살빼기에 효과
상태바
아벤티스 신약 `아콤플리아" 살빼기에 효과
  • 윤종원
  • 승인 2005.03.10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랑스 제약회사 사노피-아벤티스가 개발한 체중 감량제 `아콤플리아(Acomplia)"가 살을 빼는데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연구진이 8일 밝혔다.

연구진은 이날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열린 심장병학회 학술회의에 참석해 적정량의 아콤플리아를 2년 간 복용한 비만 환자들은 평균 16파운드(약 7.3㎏)의 체중이 감소한 반면 가짜 약을 먹은 사람들은 5.5파운드가 줄어드는 데 그쳤다고 말했다.

더 많은 아콤플리아를 먹은 사람들 중 일부는 2년째에 살이 다시 쪘으나, 위약을 먹은 사람들보다는 체중 감량 효과가 좋았다.

이 약을 먹은 비만 환자들의 허리 둘레도 1년 뒤에 3.4인치, 2년 뒤에는 3인치가 각각 줄어들었다.

아콤플리아는 기존의 살 빼는 약과 달리 뇌의 즐거움을 관장하는 센터에 직접 작용해 사람들이 음식을 덜 먹게 하는 한편으로 비만 세포가 다시 체중을 느는 것을 방지한다고 연구진은 설명했다.

연구진은 또 이 약이 금연에도 도움이 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고 말했다.

아콤플리아는 그러나 일부 부작용이 있어 적정량을 복용한 실험 대상의 13.7%가 메스꺼움 증세를 호소했으며, 현기증과 설사 증세 발견 비율도 일반인들에 비해 2배 높았다.

연구진은 그러나 이런 부작용은 정도가 약하며 일시적인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번 연구를 주도한 벨기에 앤트워프 병원의 룩 반 갈 박사는 "실험 첫해에 몸무게가 줄어든 비만 환자들 대부분이 2년 후에도 감소한 체중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면서 실험 2년째 체중이 다시 는 경우는 얼마 되지 않는다고 아콤플리아의 효과를 설명했다.

미국 웨인 주립대학의 심장병 전문가 줄리어스 가르딘 교수는 "(아콤플리아의)안전성이 매우 좋다"면서 이번 약품 개발은 비만 분야에 있어 획기적 연구라고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