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트 8월 한달간 4개 병원에 Full PACS 구축해
상태바
인피니트 8월 한달간 4개 병원에 Full PACS 구축해
  • 박현
  • 승인 2004.08.19 0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영상 전문기업 인피니트는(대표이사 이선주)는 8월 한달 동안 2개의 대학병원을 포함한 총 4개의 병원에 Full PACS를 성공리에 구축했다.

지난 16일, 17일 양일간 인피니트가 제품을 공급한 병원은 건국대학교병원, 강원대학교병원, 한일병원, 부산의 세웅종합병원 등이다.

4개의 병원은 진료의 중요 부분인 영상진료의 전체 과정을 기존의 필름 시스템에서 디지털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된 디지털병원으로 태어나게 됐다.
이번 Full PACS 제품의 구축에 따라 병원들은 필름의 현상을 위해 들어가는 시간과 공간의 절약을 통해 환자에게 편리하고 빠른 서비스를 제공할 뿐 아니라 국제표준에 맞는 PACS 제품의 도입을 통해 타 병원과의 협진 및 원격진료 서비스를 대비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이처럼 제품공급이 성공적으로 이뤄지면서 인피니트는 올 들어 경북대학교 치과대학 병원에 치과용PACS를 수주하는 등 올해 들어서만 총 30 개 병원에서 수주를 거두며 국내 시장서의 지속적인 호조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지난 상반기에 내놓은 의원용 PACS 솔루션과 원격판독과 협진에 관심이 많은 의원시장에 국제 표준 준수에 강점을 보이는 이 회사의 경쟁 포인트가 적중하면서 그 점유율이 점차 늘고 있다.

또 치과시장의 경우 디지털 의료기기의 도입율이 급증하면서 시장이 형성되는 가운데 상반기 연세대 치과병원에 공급한 제품이 좋은 평가를 얻으면서 치과 대학병원을 위주로 수요가 점차 늘고 있다.

인피니트는 오는 추계학회 기간 동안 병원 현장의 의견이 반영된 업그레이드된 정형외과용 PACS, 3D제품을 내놓을 계획으로 전문화, 고급화되어 가고 있는 시장에 맞는 제품전략을 통해 국내 시장의 성장세를 이어갈 계획을 가지고 있다.<박현·hyun@kh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