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바이오시스 경영정상화
상태바
㈜KT바이오시스 경영정상화
  • 박현
  • 승인 2005.03.0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 대표이사에 이수열씨
제대혈 바이오업체인 ㈜KT바이오시스(대표 이수열, 사진)가 경영진 교체와 함께 경영정상화에 나섰다.

현재 2천여개의 제대혈을 보관하고 있는 KT바이오시스는 경영정상화를 위한 일환으로 최근 서울대 생명공학(석사) 출신인 이수열씨(40)를 새 대표이사로 선임하고, 기술력과 마케팅 강화에 초점을 맞춘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또한 코스닥 상장회사인 ㈜대륜과의 지분 양도 및 업무 제휴를 위한 협약(MOU)을 7일 체결, 탄탄한 자금 확보를 바탕으로 경영정상화와 마케팅에 나설 계획이다. 이를 위해 KT바이오시스는 보다 안정된 경영과 기술 확보를 위해 "경영위원회"와 "생명공학 기술위원회" 등 2개의 자문위윈회를 두었다.

해외 유명 MBA 출신들로 구성되는 경영위원회(5명)는 KT바이오시스의 조직 및 마케팅을 비롯, 경영전반에 대한 자문과 기획을 담당한다. 국내외 유수의 바이오 관련 연구진과 교수들로 구성되는 생명공학기술위원회는 선진 기술 개발과 줄기세포 및 세포 유전공학 연구를 담당하게 된다.

생명공학출신의 신임 이수열 사장은 “㈜대륜과의 제휴를 통해 경영난을 완전 해소하고, 새로 신설되는 바이오 콜센터를 통해 기존 고객에 대한 서비스 강화 및 신규 고객 확보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특히 전국 규모의 영업 법인과의 제휴를 통해 시장에서 50%를 차지하고 있는 5대 광역시를 비롯, 전국단위로 영업을 강화하여 올해 제대혈 및 줄기세포 시장의 50% 이상을 점유, 1위 기업으로 발돋움해 나갈 것”이라고 취임 포부를 밝혔다.

한편 2005년 제대혈 시장은 지난해 대비 30% 증가한 1천억원을 형성할 것으로 업계는 내다보고 있다. 특히 최근 제대혈 업체를 인수한 기업들이 주식시장에서 강세를 보이면서 DMB와 함께 줄기세포주 테마주를 형성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