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요덕스토리 무대 위
상태바
뮤지컬 요덕스토리 무대 위
  • 윤종원
  • 승인 2010.01.26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9일부터 28일까지 국립극장 해오름극장
요덕 정치범 수용소의 실화적인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한 뮤지컬 "요덕 스토리’(작/연출 정성산, 작곡 차경찬)가 2월 9일부터 28일까지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공연을 갖는다.

2006년 초연 시 국내외 인권 단체들과 종교 단체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뮤지컬 요덕스토리는 각계각층의 명사들이 “꼭 관람해야 할 작품”으로 꼽을 만큼 이슈의 중심에 있는 작품이다.

또한, 세계 각국들의 관심도 뜨겁다. 대북문제에 촉각을 세우는 미국과 일본 등을 비롯해 나치에 의해 탄압을 받았던 유럽의 여러 나라들도 한국이라는 작은 나라에서 만들어진 이 뮤지컬에 지대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관심에 힘입어 제작사인 ㈜티티엔터테인먼트는 오는 5월부터 12월 말까지 미국, 캐나다, 독일 등 해외 12개 지역에서 공연을 갖을 예정이다. 공연은 미국의 UN본부와 폴란드의 아우슈비츠 수용소와 같이 인권문제와 관련이 깊은 장소에서의 공연도 예정되어 있어 서양의 장르인 뮤지컬을 역수출 하는 계기를 만드는 한편 북한과 북한 공산주의에서의 인권문제에 대한 고찰과 해결을 모색하는 데에도 일조를 할 것이라는 기대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북한 평양연극영화대학 출신의 정성산 연출이 다시금 지휘봉을 잡아 화재가 되고 있는 "요덕스토리"는 북한 함경남도 요덕군 제15호 정치범 수용소를 배경으로 북한 최고의 무용수 강련화에게 갑자기 닥친 비극적 운명과 수용소 안에서의 사랑, 용서를 그린 서사뮤지컬이다.

한편 이번 서울 공연에는 설 연휴와 발렌타인데이 등이 포함되어 있어 가족과 연인 관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어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티켓 가격은 VIP석 10만원, R석 8만원, S석 6만원, A석 4만원 이다.
(문의: ㈜티티엔터테인먼트 홍보팀 1600_6366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