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품질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상태바
국제품질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 박현
  • 승인 2005.03.04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 미즈메디병원, 병원 의료서비스 부문
강남 미즈메디병원(병원장 노성일)은 지난해 6월 영국표준협회(BSI)로부터 "불임의료서비스 제공" 부문과 한국표준협회(KSA)"불임의료시설 유지관리 서비스" 부문에서 각각 국제품질경영시스템(ISO 9001:2000) 인증을 획득했다.

이어 미즈메디병원은 지난 2월24일 인증범위의 확대를 통해 한국표준협회(KSA)로부터 "병원이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인증범위 : 의료서비스의 제공)부문에 대해 국제품질경영시스템(ISO 9001:2000) 인증을 획득했다.

이는 미즈메디병원이 내원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시행하는 의료서비스와 간호, 행정지원 및 기타 서비스가 양질로 표준화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미즈메디병원은 국제품질경영시스템(ISO 9001:2000) 인증을 받기 위해 의료진부터 용역직까지 포함한 전 직원이 국제기준에 맞는 업무개발과 고객의 중심의 MOT(Moment of Truth) 매뉴얼을 개선해 표준화된 업무를 실시해 왔다.

진료의 표준화 뿐만 아니라 진료지원부서의 표준화를 통해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미즈메디병원은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병원의 신뢰도를 한층 더 높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앞으로 다가올 의료시장 개방을 앞두고 국제적 기준에 따라 의료서비스를 표준화한 미즈메디병원은 세계 굴지의 대형 병원들이 속속 국내로 입성하려는 이 때에 시기 적절한 대응책을 편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