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이식 세계적 석학 한자리에
상태바
간이식 세계적 석학 한자리에
  • 김명원
  • 승인 2005.02.23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아산병원, 26일 간이식 국제심포지엄
서울아산병원 간이식 1천례 달성을 기념하는 간이식 국제심포지엄이 간이식 수술의 세계적 석학들이 참석한 가운데 26일 서울아산병원 대강당에서 개최돼 국내 간이식 분야 발전에 새로운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국제심포지엄에서는 1988년 국내 최초로 간이식 수술이 이루어진 이래 17년 동안 양적 질적으로 급격한 발전을 이룩한 국내 간이식 수술의 발전 과정을 되돌아 보고 세계 간이식의 최신 경향을 조명하게 된다.

특히 전체 간이식 시행 건수가 연간 500례 이상을 기록하고 있고, 세계 최고의 간이식 성적을 보유한 이 분야의 선진국으로서 세계 석학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민국 간이식의 현재와 미래를 전망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당대 세계 최고의 간이식 석학으로 통하는 서울아산병원 이승규 교수가 2:1 간이식(Dual Grafts LDLT)에 대해 발표하는 것을 비롯해 16개 주제의 간이식 최신 지견이 발표된다.

또한 지난해 11월 10일 서울아산병원 이승규 교수팀이 기록한 간이식 수술 1천례의 대기록을 축하하기 위해 내한하는 세계 간이식의 대표적인 리더 독일 험블트대학 노이하우스교수(P. Neuhaus)를 비롯하여 독일 하노버대학 클렘프나우어(J. Klempnauer)교수가 직접 참여해 유럽과 한국의 간이식의 최신 경향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생체부분 간이식 분야의 세계적 석학인 일본 동경대학 마꾸치(M. Makuuchi)교수와 교또대학 다나까(K. Tanaka)교수가 참석해 생체부분 간이식 수술의 최신 지견을 발표할 예정이서 이분야의 국내 전문가들이 이번 심포지엄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