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병원 무조건 따라하기
상태바
전문병원 무조건 따라하기
  • 박현
  • 승인 2005.02.21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5일, 전문병원건립 노하우 전수 세미나
특정질환 및 고객군을 대상으로 하는 전문병원 건립은 병원 대형화와 유례없는 개원가 불황의 틈새전략으로 병원계의 큰 관심을 끌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서울 및 경기도 일대에 전문병원을 성공적으로 건립하고 운영 중인 대장항문전문병원인 양병원(병원장 양형규)이 강동구 "길동 양병원" 개원기념으로 "전문병원 건립계획과 건축" 세미나 교육과정을 3월5일 개설하기로 하여 화제다.

이 세미나는 전문병원 건립 및 전환예정자를 비롯해 병원행정가, 건축가 등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전문병원의 계획과 건립 △전문병원 건립 프로세스 △설계 및 건축계획 △Hospital construct management △전문병원 네이밍, HIP, 홍보 △자금조달 등의 주제로 구성돼 있다.

무엇보다 실제 2년여 동안 양병원 건립에 참여한 실무자들이 강사로 나서 최신 경험 중심의 강의와 집중 질의응답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주요강사로는 양병원 양형규 병원장, 공간건축사사무소의 박남규 실장, 한미파슨스의 정환규 차장, 이현건설 양복규 대표이사, 두남디자인의 남영미 실장, (주)휴메인홀딩스의 박병상 부사장 등이 나와 생생한 현장경험을 강의한다.

이번 과정을 개설한 양형규 원장은 “이번 세미나는 2년여 동안 전문병원을 준비하고 건축하면서 느낀 내용을 실무 중심으로 강의할 예정이어서 전문병원 건립을 준비하는 병원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문의는 양병원 홈페이지(www.yangh.co.kr)이나 양병원 기획팀(경기도 양병원 031-590-9311, 서울양병원 02-480-8000)으로 연락하면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