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병ㆍ의원 초청간담회 개최
상태바
협력병ㆍ의원 초청간담회 개최
  • 박현
  • 승인 2005.02.19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상호 협진체계 구축
분당서울대병원(원장 강흥식)은 지난 18일 오후 7시30분 병원 대강당에서 120명의 협력 병ㆍ의원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2005년 협력병원 초청 간담회를 성황리에 열었다.

이번 간담회는 협력병원과의 협조관계를 긴밀히 유지하고 상호 유대관계를 돈독히 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협력증서 전달, 상호 협력관계 강화 방안 설명, 진료과별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진료과별 간담회에서는 상호의뢰 체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들이 교환됐다.

앞으로 진료협력센터에서는 외래 및 입원 환자 회송 체계를 활성화하고, 인터넷을 통한 정보조회 시스템을 강화하며 의학자료정보센터 무료 이용, 진료과별 정례 세미나 개최, 외래 진료 및 입원 의뢰시 우선 예약 및 입원 혜택 제공 등 상호 협력관계 강화를 위한 협력 병ㆍ의원에 다양한 지원을 할 계획이다.

이날 간담회의 연자인 정진엽 부원장은 "협력 병․의원에 분당서울대병원의 인력, 장비,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필요할 경우 수술장에서 협력 병·의원장이 직접 수술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개방형 병원 운영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며 "진료협력센터의 대대적인 시스템 개편과 획기적인 제도 수립을 통해서 협력병원 체제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흥식 병원장은 "급성기의 치료가 완료되었다고 판단되는 환자이거나, 지속적인 요양이 필요한 환자의 경우에는 지역 협력 병의원에서 충분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회송하고 있다."며 "환자 의뢰에 따른 진료 회신과 상호 의뢰를 통한 충실한 역할 수행으로 상호 윈윈(win-win)할 수 있는 협진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