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S 파마서비스와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MDS 파마서비스와 파트너십 체결
  • 박현
  • 승인 2005.02.17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프코드 스텟코리아
라이프코드 스텟코리아(이영작 대표, www.stat-korea.com)는 최근 세계 굴지의 임상시험대행기관(CRO)인 엠디에스 파마서비스(MDS Pharma Service, www.mdsps.com)사와 파트너십 계약을 맺었다.

라이프코드 스텟코리아는 MDS사로부터 2004년 12월7일과 2005년 1월5, 6일 두 차례에 걸쳐 국제 임상시험 수행기준에 적격한지 여부에 대한 현장실사를 받았으며 그 결과 한국 내 우수 CRO로 선정돼 MDS사와 파트너십을 맺게 됐다.

이번 라이프코드 스텟코리아와 MDS사의 파트너십 계약은 라이프코드 스텟코리아의 임상시험역량이 국제적으로 인정될 수 있음을 의미하며 MDS사의 네트워크를 통해서 또는 독자적으로 해외 CRO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다는 것을 입증하는 것이다.

무엇보다도 국내 제약산업의 발전에 있어서 임상시험 전문서비스를 제공하는 임상시험대행기관의 발전은 아주 중요하다. 따라서 국내 제약산업의 발전에 한층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MDS사는 실험실 등의 모든 제약 관련 서비스 시설을 갖추고 전임상, 임상, 국제 임상을 수행하는 다국적 CRO(Multinational Contract Research Organization)로서 미국, 캐나다, 페루, 칠레 등 북남미 대륙에 12개,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등 유럽대륙에 20개, 중국, 일본, 싱가포르, 일본 등 아시아에 4개, 남아프리카 공화국 등지에 40여개 지사를 두고 4천여 명의 임상관련 우수 인력을 보유하고 있는 세계 굴지의 CRO이다.

라이프코드 스텟코리아는 2000년 3월 미국 N.I.H에서 20년 이상 재직한 이영작 박사가 한국 임상시험의 선진화를 이루기 위해 귀국 창립한 임상시험 연구기관이다.

현재 의사, 약사, 간호사, 임상병리사, 통계학 석·박사 등 임상시험관련 전문인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창립이래 매년 100%이상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한국을 대표할 수 있는 국제적으로 역량 있는 CRO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국제임상경험을 착실하게 쌓아가고 있는 라이프코드 스텟코리아는 2004년에 빌게이츠 재단의 지원을 받는 말라리아 퇴치 연구 기관 MMV(Medicine for Malaria Venture, 스위스 제네바 소재)와 MMV의 국내 파트너인 신풍 제약으로부터 차세대 항말라리아제의 국제 임상을 수주해 현재 진행하는 등 현재 6건의 국제임상 및 다수의 국내 임상시험을 수행하고 있다.

MDS사와 파트너십 계약 이전에도 독일 CCDRD, 중국 Loudon Far East, 미국 Westat사와 전략적 제휴를 유지하고 있다. 이는 라이프코드 스텟코리아가 미국 FDA와 EMEA의 IND(Investigational New Drug)와 NDA(New Drug Application)을 제출할 수 있는 정도의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임상시험을 시행하고 있음을 보여 준 것이다.

현재 라이프코드 스텟코리아는 국내 임상도 선진국 수준으로 끌어올리겠다는 계획을 갖고 교육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