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뼈성형 아이디병원
상태바
얼굴뼈성형 아이디병원
  • 박현
  • 승인 2009.04.06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상훈 대표원장

▲안전한 얼굴뼈 성형을 위해 설계된 병원

성형외과와 치과가 협력해서 전문화된 턱교정술을 선보이는 국내최초의 얼굴뼈전문 성형병원이 문을 열고 본격적인 환자맞이에 나서 큰 관심을 끌고 있다.

화제가 되고 있는 병원은 서울 강남구 신사동 574-2번지 소재의 얼굴뼈전문 아이디(id)병원(대표원장 박상훈ㆍ02-547-0050).

이 병원은 지상 5층, 지하 2층, 30병상 규모로 6개 수술실을 갖추고 있으며 안면윤곽센터, 턱교정센터, 돌출입센터, 치아교정센터, 코성형센터 등 전문화된 치료센터를 운영한다.

또 성형외과, 구강악안면외과, 교정과, 이비인후과 등 얼굴뼈 수술을 전담하는 의료진 6명이 협진해 원스톱 진료가 가능하며 마취과 전문의 2명이 상주해 수술단계별로 환자의 상태를 점검한다.

특히 병원건물은 성형외과전용시스템이 구축돼 건물전체 무정전시스템은 물론 무균에어샤워시스템, 수술실, 수술환자를 배려한 개인용 컴퓨터와 오락시설을 완비했다.

▲최첨단 의료장비 갖춰

아이디병원은 장비에 있어서도 최첨단 시설을 갖췄다. 최고 사양의 안면전용컴퓨터촬영기, 종합얼굴뼈분석시스템과 성형시뮬레이션시스템, 제세동기, 광삽관시스템, 호기이산화탄소측정시스템 등 대학병원 수준의 안전장비를 구비했다.

아이디병원은 앞으로 얼굴뼈 분야만을 특화해 해외환자도 활발히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외국인을 전담하는 전문상담원을 운영해 24시간 상담이 가능하며 공항픽업 및 호텔예약서비스도 제공한다.

이 병원은 환자를 위한 안락한 휴게공간도 자랑거리다. 얼굴뼈성형수술의 경우 다른 수술에 비해 환자가 부담을 많이 갖는다. 대기중의 환자의 긴장을 풀어주고 기분전환을 위해 1층 로비에 고급카페를 운영, 전문 바리에스타가 직접 내원자들의 기호에 맞게 음료를 제공해 준다.

박상훈 원장은 “환자의 안전과 가치를 최우선으로 고려했다”며 “그간 풍부한 임상경험과 연구활동을 바탕으로 꾸준한 학술교류를 통해 환자에게 적합한 신수술법 개발과 발전에 앞장 서 얼굴뼈 분야에서 아시아의 의료허브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턱교정술 등 안면윤곽술만을 전문적으로 진료하는 아이디병원의 박상훈 대표원장은 "환자의 필요에 의해 성형외과와 치과가 긴밀한 관계형성이 이루어졌다"고 밝혔다.


▲노력하고 연구하는 병원

아이디병원은 개원을 기념해 지난 5일 삼성서울병원암센터 지하 1층 강당에서 국내 유명연사를 초청해 ‘치아교정 및 턱교정수술’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국제심포지엄을 주최한 박 원장은 "성형외과에서 실시하는 윤곽술 만으로는 환자들의 만족도에 한계가 있으므로 더욱 효과를 높이기 위해 치과와 연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성형외과 이외에도 교정과 및 구강외과 등 의료진 300여 명이 참석했으며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각자의 임상을 바탕으로 한 연구결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특히 "선수술 턱교정"이 소개돼 많은 관심을 끌었다.

"선수술 턱교정"이란 말 그대로 "수술을 먼저 한 후에 치아교정을 하는 방식"으로 주걱턱환자의 경우 수술 후 교정을 하게 되면 훨씬 교정이 수월하고 빠르게 진행된다는 원리다.

실제로 치아교정 후 수술을 할 경우에는 총 2~3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는 반면 선수술의 경우에는 수술과 수술 후 교정기간을 모두 포함해 1년 이내에 치료를 마칠 수 있어 환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박 원장은 "지금까지는 턱교정수술 분야나 치아교정에서 각 과별로 원활한 협력관계가 구축되지 못했던 게 사실"이라며 "앞으로는 긴밀한 협력을 유도해 공통된 패러다임으로 이끌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성형외과에서는 윤곽술을 주로 하고 있지만 이제는 치아와 관련된 수술까지 전문화되는 추세"라며 "특히 요즘처럼 불황기에 병·의원이 살아 남으려면 특화된 전문성 확보가 요구되며 그 방안 중 하나로 각 진료과목간의 긴밀한 교류협력 및 연구성과 공유가 진행돼야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우수한 의료진 확보

아이디병원은 박상훈 대표원장을 비롯해 현원석 원장(성형외과전문의ㆍ서울삼성병원 외래교수), 이지혁 원장(성형외과전문의ㆍ이화의료원 외래교수), 김선구 원장(이비인후과전문의ㆍ세브란스병원 외래교수), 이양구 원장(치아교정전문의ㆍ서울대병원 자문의), 이중규 원장(구강외과전문의ㆍ단국대병원 외래교수), 김지연 박사(마취통증의학과전문의ㆍ서울대병원 자문의), 김계완 박사(머취통증의학과전문의ㆍ서울대병원 자문의) 등 우수한 의료진을 확보하고 있다.

박상훈 대표원장은 서울의대를 졸업했으며 서울아산병원서 전임강사와 조교수를 거친 후 미국 뉴욕대학 성형외과 교환교수를 마쳤다. 이어 서울아산병원 두개안면기형센터 및 얼굴뼈연구소 소장과 부교수를 역임했다.

현재 서울대학교병원 성형외과 외래교수, 대한두개안면성형외과학회 총무, 대한성형외과학회 정보위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