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들을 위한 협회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상태바
회원들을 위한 협회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한봉규
  • 승인 2005.02.03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도 회원들의 변함 없는 지원을 부탁드리며, 저 또한 회원들의 권익향상과 협회 발전을 위해 미력하나마 최선을 다하고 싶습니다."

홍경자 서울시 간호사 회장은 지난 2일 성북동 한 음식점에서 을유년 새해를 맞이하여 첫 기자 간담회를 갖고 올 2005년도는 회원들의 이익과 권익옹호를 피부로 직접 느낄 수 있고 회원들의 복지향상을 꾀 할 수 있는 회원중심의 협회를 만들어 가는 데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홍 회장은 이 같은 계획에 따라 올해는 회원들의 복지상담, 근로조건개선 복지기금운영 마련과 사업 확충 그리고 포상 및 추천 과 해외 연수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아이디어를 통해 회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겠다고 말했다.

또한 홍 회장은 올해 협회 창립 60주년을 맞아 준비위원회의 구성을 통해 대대적인 행사를 계획하고 있으며 간호관련법령모음집 발간과 해외 학술 프로그램의 본격적인 개발을 위해 시뮬레이션 센터의 개설과 운영에도 박차를 가하겠다며 나름대로의 올 사업계획을 충실히 할 것임을 밝혔다.

홍 회장은 또 회원과 국민들이 직접 참여 할 수 있는 간호사진전과 여성주간행사, 모유수유선발대회와 홍보비디오 제작 및 협회활동 순회 강연 등과 같은 사업을 벌여나가는데 모든 역량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회원 수나 예산 등 해가 갈 수 록 협회의 몸집이 커 가는 만큼 우리가 할 일도 적지 않음을 피부로 느끼게 되는군요. 모든 협회가 그렇듯이 저희도 회원이 없으면 협회의 존립이 무의미 한 만큼 회원들이 몸소 느끼고 소속감을 가질 수 있는 자리가 마련하는 것이 바로 협회의 할 일이 아닌 가 생각 한다."는 그는 "앞으로 남은 1년 간의 임기가 헛되이 되지 않도록 각 분과별 임원진들은 물론 회원들과의 잦은 모임을 통해 무엇이 협회를 위하는 길인 지에 많은 노력과 연구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앞으로의 계획을 상세히 설명.

한편 홍 회장은 모든 사업계획은 예산이 뒷받침 되듯이 현 어려운 경제 현실에 의료계도 예외는 아니지만 회원들의 권익향상과 협회 발전에 조금이나마 동참하는 의미에서 회원들의 적극적인 지원과 함께 협회가 하고자 하는 추진 방향에 많은 이해와 협조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