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임닥터 이메일 서비스 개시
상태바
아임닥터 이메일 서비스 개시
  • 김명원
  • 승인 2005.01.31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사 및 의대생 대상 서비스 차별화
의사·의대생을 위한 인터넷 전문 포털사이트 "아임닥터(www.iamdoctor.com)"가 2월 1일부로 자체 메일서버 구축을 완료하고 회원을 대상으로 이메일 서비스에 들어간다.

아임닥터에 회원으로 가입한 모든 의사와 의대생들은 각자의 회원 ID에 "iamdoctor.com" 이메일을 부여받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메일을 통해 아임닥터로부터 각종 정보와 뉴스도 제공받게 된다.

특히 개개인의 메일 용량을 100MB씩 지원함으로써 기본적인 편지 주고받기는 물론 파일이나 사진자료도 크기에 구애받지 않고 안전하게 공유할 수 있도록 해 회원들의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개인 메일 용량 100MB"는 중요한 학술정보나 논문, 진료관련 사진 등 각종 자료를 보관하고 주고받는데 큰 지장을 받지 않을 정도의 용량으로, 인터넷 포털사이트로 인기 높은 "네이버 naver"의 50MB보다는 2배 많고 "한메일 hanmail.net"로 유명한 "다음 daum"과는 동일한 수준이다.

이밖에도 아임닥터는 메일 서비스를 통해 △플래시 카드 쓰기 △게시판 △개인 자료실 △일정관리 △편지함 관리 및 수식확인 등의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임닥터 웹 개발팀 관계자는 "아임닥터의 메일 서비스는 기존의 다른 사이트들이 제공하는 서비스와는 차원이 다르다"며 "용량자체도 100MB를 지원해 회원들이 실질적으로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다.

또한 이 관계자는 "의사와 의대생 회원들이 "아임닥터"라는 이름처럼 "나는 의사다"라는 자부심을 갖고 메일을 사용해도 전혀 부족함이 없을 것"이라며 "아임닥터에서도 지속적으로 메일서버 관리와 보강에 노력해 회원들의 뜻에 부응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아임닥터는 이번에 구축된 메일서버를 이용, 빠른 시일내에 회원들에게 "보건의료뉴스 브리핑", "병의원 소식", "닥터론 및 세무관련 사항"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는 방침을 세우고 제공 서비스 선정작업에 돌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