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장학금 3억원 전달
상태바
사랑의 장학금 3억원 전달
  • 박현
  • 승인 2005.01.27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화이자, 의대생 장학금 미래의 동반자재단에
한국화이자는 27일 어려운 가정형편에서 학업을 이어가는 의과대학생 지원을 위해 "화이자 사랑의 장학금" 3억원을 주한미국상공회의소 산하 "미래의 동반자재단"에 전달했다.

화이자 의대생 장학금은 인재육성을 위해 한국화이자에서 2002년부터 시행해 오고 있는 "화이자 사랑의 장학금"을 확대해 조성된 추가 장학금으로, 한 학기 전액 장학금의 형태로 1년간 지급될 계획이다. 장학금 관련 문의는 각 대학 장학과로 하면 된다.

한국화이자는 2003년에도 가정 형편이 어려운 의대생의 학업을 지원하기 위해서 3억 원을 미래의 동반자재단을 통해 전달한 바 있다. 향후 다양한 방법으로 국내 의료계 및 지역사회 발전과 인재육성에 기여할 계획이다.

연세대 의과대학 장학담당 김용운 씨는 “사교육의 정착으로 상대적으로 가정형편이 여유로운 학생들이 많은 의대에는 타 단과대학에 비해 장학금이 많지 않다.”며 “힘들게 공부해 의대에 입학했으나 엄청난 학비를 감당하지 못해 힘들어하는 학생들이 많은 것이 현실이다.이런 점에서 화이자 사랑의 장학금은 전액 장학금을 지원함으로써 의대 내 많은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화이자에 따르면 2002년 9월부터 미래의 동반자재단을 통해 재정적인 도움을 필요로 하는 실업 가정의 대학생들에게 "화이자 사랑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이 장학금은 직원 개개인이 일정액을 매달 급여에서 공제하도록 신청하면 회사에서는 이에 해당하는 동일한 금액을 추가로 기부하는 형태로 장학금이 형성되는 "직원-회사 공동 장학금(매칭그랜트)"로 직원 모두가 참여한 부서에 대해서는 회사가 부서의 총기부금에 상응하는 액수의 2배를 지원함으로써 직원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현재 97% 이상의 직원이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으며 매년 10여 명 이상의 장학생에게 1억 원 이상의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