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용 동결폐조직은행 워크숍
상태바
연구용 동결폐조직은행 워크숍
  • 박현
  • 승인 2005.01.2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저온냉동법 원리 등 소개
국가지정 연구용 동결폐조직은행(행장 김한겸 고대의대 교수)은 오는 28일 고대 안암병원 제3회의실에서 "제2회 연구용 동결폐조직은행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현재 생물학적 검체보관에 있어서 가장 널리 이용되고 있는 방법인 초저온냉동법을 중심으로 연구소재로서의 검체보관에 대해 소개될 예정이다.

즉 국내 및 해외의 조직은행들이 일반적으로 이용하고 있는 검체보관법의 종류와 각 방법이 가지고 있는 장점과 단점, 초저온냉동법의 원리, 종류에 따른 차이점과 가장 이상적인 검체보관을 위한 정도관리 등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워크숍에서는 △조직은행의 검체보관(포천중문의대 김광일 교수) △냉동보관(고려의대 신봉경 임상전임강사) △냉동고의 일반적인 이해(한솔에스엠 모근수) △동결폐조직은행(고려의대 최정우) 등이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연구용 폐조직은행 사업이 3차년도 중반에 접어든 가운데 그 동안 동결폐조직은행 사업과 제1, 2회 동결폐조직은행 세미나(2003년, 2004년) 및 제 1회 동결폐조직은행 워크숍(2004년)을 개최한 바 있다.

김한겸 교수는 이번 워크숍은 Biorepository 관계자들과 연구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