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비코트, 뛰어난 천식조절력 입증
상태바
심비코트, 뛰어난 천식조절력 입증
  • 박현
  • 승인 2005.01.1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AY 임상시험 결과, 천식치료법의 새로운 변화예고
단 한 개의 흡입기 사용으로 천식의 증상을 효과적으로 완화하고 조절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천식증상이 악화되는가 일어나는 횟수를 감소시킬 수 있다는 새로운 천식치료개념법의 개념이 발표됐다.

17일 저명한 의학 잡지인 America Journal of Respiratory and Critical Care Medicine에 천식연구에 대한 최대 규모 임상 중 하나인 STAY의 임상결과가 최초로 발표됐다.

이번 STAY 임상을 통해 심비코트 단일흡입요법이 기존의 심비코트 고정용량흡입요법에 비해 천식 증상 조절에 있어서 훨씬 우수한 것으로 입증됐다.

심비코트 단일흡입요법은 유지요법으로 심비코트를 사용하고, 천식증상이 있을 때 증상완화제 대신 심비코트를 추가로 흡입하는 방식이다.

이는 천식 치료에 있어 천식의 악화를 예방하기 위한 예방약제와 증상발현 시 신속하게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별도의 기관지 확장제를 사용하던 기존의 치료법과는 다른 새로운 개념이다.

단일흡입요법은 오직 심비코트에만 적용할 수 있는 개념으로, 심비코트가 흡입용 코르티코스테로이드인 부데소니드와 빠른 작용을 특징으로 하는 지속성 기관지 확장제인 포르모테롤의 복합제이기 때문에 가능하다.

STAY 임상결과 심비코트 단일흡입요법을 사용한 환자들은 기존의 고정용량흡입법을 시행한 환자보다 중증의 증상악화가 나타나는 빈도가 45% 감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