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료전문화 효율경영이 핵심
상태바
진료전문화 효율경영이 핵심
  • 김명원
  • 승인 2005.01.17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훈상 연세의료원장 경영전략 제시
연세의료원이 진료 전문화와 경영 효율화를 통해 국제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주력키로 했다.

지훈상 연세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앞으로 연세의료원은 진료 전문성과 경영 효율성 극대화를 통해 세계 초일류 의료기관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밝혔다.

지훈상 의료원장은 지난 14일 연세의대 243호 강의실에서 열린 "2005년 연세의료원 경영전략"을 주제로 한 교직원 특강을 통해 창립 120 주년을 맞아 전 교직원이 위기의식을 공유하고 전 구성원이 더욱 심기일전하여 기관발전에 나설 줄 것을 거듭 당부했다.

지 의료원장은 "의료시장 개방화와 정부의 의료수가 통제로 인한 의료계의 어려움이 날로 심화되는 가운데 연세의료원은 커다란 도전의 시기를 맞고 있다"며 "진료 전문성 제고를 적극 추진하고 경영효율성 극대화를 통해 이를 극복하자"고 강조했다.

세브란스 새병원 및 영동세브란스병원 별관 완공을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지훈상 연세대 의료원장은 "특히 전 구성원이 기관의 비전과 목표를 정확히 공유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극복해야 할 대내 외의 여러 어려움을 명확히 인식하는 것이 새로운 기관도약의 관건"이라고 밝혔다.

지 의료원장은 이를 위해 기독교 기관으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하는 가운데 세계화를 통해 탁월한 의료의 질을 확보하고 세계 유수의 의학기관과의 유대 강화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기존의 전문진료센터를 중심으로 진료의 전문화와 수월성을 제고하는 한편 이를 뒷받침할 안정적인 재원확보를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추구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지 의료원장은 연세의료원 장기 마스터플랜 소개를 통해 세브란스 새병원이 완공되는 시점을 전후로 진료전문성 강화라는 측면에서 연세 암센터의 확장, 신축 및 재원 다변화의 측면에서의 연세장례식장 신축 등 총사진을 제시했다. 또 각 산하병원별로도 경쟁력강화를 위한 각종 투자를 촉진토록 노력하겠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한편 이날 지훈상 의료원장의 특강은 영동세브란스병원 강당에 모인 교직원들에게 실시간 화상으로 전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