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신약정보>
상태바
<해외신약정보>
  • 윤종원
  • 승인 2005.01.11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한 주간의 해외신약정보를 간추린다.

▲ 아브락세인(Abraxane): 진행성유방암 치료제. American Pharmaceutical Partners 가 개발한 새로운 형태의 탁솔(Taxol)로 지난 7일 식품의약국(FDA)의 승인을 받았다.

브리스톨-마이어스 스퀴브 사가 개발한 탁솔(화학명: 파클리탁셀)은 이미 특허 기간이 만료돼 카피 약들이 많이 나오고 있다. 그러나 카피 약들은 부작용으로 심한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나 스테로이드와 항히스타민제를 미리 투여해야 한다.

아브락세인은 460명의 진행성 유방암 환자를 대상으로 실시된 임상시험에서 21.5%가 종양이 축소되었다. 파클리탁셀 그룹은 11.1%에 불과했다. 환자의 생존기간 연장에 관한 자료는 아직 나오지 않고 있다.

부작용은 근육통, 관절통, 구토 등이었다.

▲ NRP-104: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치료제. Shire 제약회사가 개발한 신약으로 기존의 치료제인 아데랄보다 안전하고 문제가 적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 신약은 암페타민의 일종인 아데랄과는 달리 약물남용이나 과용의 위험이 덜하다고 한다.

이 신약은 현재 3상 임상시험 단계에 있으며 내년에는 FDA의 승인을 받아 출시될 수 있을 것으로 Shire 사는 예상하고 있다.

▲ HCV-796: C형간염 치료제. ViroPharma 가 개발한 신약으로 지난 6일 FDA에 시험용신약(IND) 신청서를 제출했다.

새로운 폴리머라제억제제인 이 신약은 ViroPharma 사가 Wyeth 제약회사와 함께 개발한 C형간염 치료물질 가운데 가장 강력한 것으로 금년 초 임상시험에 들어갈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