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으로 심사청구 진행
상태바
온라인으로 심사청구 진행
  • 정은주
  • 승인 2008.05.14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부, 온라인 심사청구 전산시스템 고도화
의료기관이나 국민이 온라인으로 건강보험 심사청구를 제기하고, 심사청구 결정 통보를 받을 때까지 처리과정 등 필요한 정보를 전산으로 조회할 수 있도록 하는 건강보험 온라인 심사청구 전산시스템이 더욱 고도화될 전망이다.

정부는 지난해 말 온라인 심사청구 전산시스템을 구축했으나 서비스 속도가 느리고 대기시간이 길어지는 한편 심사청구 처리결과에 대한 의료기관의 통계서비스 요구가 늘어나면서 시스템 보강요구가 잇따른 것.

보건복지가족부는 최근 온라인 심사청구 시스템의 기능을 보강하고, 특히 심사청구 통계정보서비스를 구축해 시스템 운영과정에서 구축된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통계정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기로 추진중이라고 밝혔다.

이 사업은 5월부터 6개월간 진행되며, △온라인 심사청구 시스템 기능보강 및 확대 △심사청구 통계정보서비스 구축 △복지부, 공단, 심평원간 심사청구 자료 송수신 기능 개선 △처분청과 회원정보 공유로 서비스 편의성 개선 △재결사례 DB 추가 구축 △웹서버, WAS 서버 분리구축 등이 진행된다.

복지부는 “이번 서비스 구축으로 안정된 시스템 환경을 제공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처분청과 연계되는 정보에 회원정보를 추가해 사용자 불편해소 및 서비스 이용 편의성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