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구로병원 오동주 원장 취임
상태바
고대 구로병원 오동주 원장 취임
  • 박현
  • 승인 2004.09.06 0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력·시설에 대한 투자, 감동을 줄 수 있는 병원으로 만들 터
고려대 구로병원은 9월6일 오전 8시30분 1층 대강당에서 어윤대 고려대학교총장, 홍승길 의무부총장, 최상용 의과대학 학장, 김형규 안암병원장, 류호상 안산병원장, 이완 사무국장 등 교직원 2백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1대 구로병원장 취임식"을 가졌다.

이종길 총무팀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취임식은 오동주 병원장의 취임사, 어윤대 총장의 격려사, 홍승길 의무부총장의 축사, 꽃다발증정 순으로 진행됐다.

오동주 신임 병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침체된 경제현실과 의료시장 개방 등 어려운 환경속에서 병원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 항상 희생하고 봉사하는 마음으로 인력에 대한 투자와 신관 증축 등의 시설확장에 노력하겠다. 또한 구로병원을 의사, 간호사, 행정직 등 모든 직원이 환자들에게 보다 편안한 마음을 전하는 감동을 줄 수 있는 병원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어윤대 총장도 격려사에서 "고려대학교가 개교 100주년을 맞이하여 세계 100대 대학진입을 목표로 새로운 인프라 구축과 시스템을 개선하는 것과 발맞춰 구로병원이 20년 전과 같이 훌륭한 리더와 적극적인 사고를 통해 경쟁력 있는 의료기관으로 거듭나기 바란다."고 말했다.

홍승길 의무부총장은 축사를 통해 "오동주 신임 구로병원장은 연구, 교육, 진료에 있어 탁월한 능력을 보유하고 있고, 모든 교직원들에게도 친근한 교수로 평가받고 있다. 어려운 환경에 도전 받는 병원경영의 책임을 맡는 만큼 준비된 역량과 비전을 맘껏 펼쳐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취임식을 가진 오동주 병원장은 지난 76년 고대의대를 졸업하고 고려대학교의료원 정보전산실장의 보직을 맡았고, 대한 순환기학회 중재시술연구회장을 역임했다.<박현·hyun@kh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