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Z 최종현 부장, 이사로 승진
상태바
AZ 최종현 부장, 이사로 승진
  • 박현
  • 승인 2005.01.10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서의 중요성과 그간 성과 인정받아
한국아스트라제네카(대표 이승우)는 SFE팀(영업효율강화부서)을 이끌어온 최종현 부장을 SFE 부서 이사로 승진 발령했다.

한국AZ의 SFE부서는 과학적인 접근 방법으로 영업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매출 증대 기여에 중점을 둔 부서로 그간의 성과와 중요성을 인정받아 기존의 팀 차원에서 부서로 승격된 것.

최종현 이사는 향후 영업활동 지원, 고객분석 및 관리를 위한 CRM, 영업지역관리(Territory Management), 영업인력 교육, 도매관리 등을 총괄하게 된다.

최 이사는 성균관대학교 철학과를 졸업, 1991년 아스트라제네카(당시 아스트라) 영업부에 입사한 이후 순환기 제품 마케팅 매니저, 영업 지점장을 두루 거치고 SFE 매니저의 직책을 역임했다.

한국AZ는 최 이사가 2003년 9월 SFE 팀의 창설과 함께 매니저로 임명된 이후 AZ SFE 기능의 발전 및 향상에 기여한 바가 크다며 이번 승진 이유를 밝혔다. 특히 최 이사는 국내 뿐 만 아니라 글로벌 차원에서도 뛰어난 역량을 발휘해, 단시간 내에 한국 SFE 팀을 아태 지역 최고의 SFE팀으로 발전시킨 주역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승우 사장은 “향후 최 이사는 SFE 부서 책임자로서 지금까지 영업 전반에 걸쳐 쌓아온 경험과 두터운 신뢰를 바탕으로 뛰어난 통솔력을 발휘해 제약기업의 밑거름이 되는 가장 효과적인 영업전략을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최 이사는 “새해에 기쁜 소식을 접하게 되어 영광이며 한국AZ의 영업 인력 교육과 전략적인 고객 관리 등을 통해 2006년 말까지 AZ의 영업활동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최고로 끌어올리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