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엘, 로슈 일반의약품 인수
상태바
바이엘, 로슈 일반의약품 인수
  • 박현
  • 승인 2005.01.03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의약품 사업부문 업계 상위 3위 내 진입
바이엘은 로슈의 일반의약품 사업부의 인수작업을 완료해 2005년 1월부터 로슈의 일반의약품 사업부가 바이엘의 일반의약품 사업부로 완전 통합됨으로써 전 세계 일반 의약품 시장에서 선두적인 위치를 차지하게 됐다고 발표했다.

이번 인수에는 전 세계 로슈 일반의약품 사업이 해당되며 Grenzach(독일), Gaillard(프랑스), Pilar(아르헨티나), Casablanca(모로코), 그리고 Jakarta(인도네시아)에 위치한 5 개의 로슈 일반의약품 생산시설도 포함된다.

이번 인수 합병으로 인해 바이엘은 이제 일반의약품 사업 부문에서 세계 상위 3위권 대열에 합류하게 된다.

“우리의 목표는 소비자의 건강과 행복을 추구하는 세계 최고의 기업이 되는 것입니다. 이것은 매우 야심찬 포부이지만 실현 가능한 목표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라고 일반 의약품 사업부의 총 책임자인 Mr. Gary S. Balkema가 설명했다.

또한 “합병을 통해 이제 하나의 회사로서 주요 일반 의약품 부문에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튼튼한 기반이 되는 제품들(아스피린, 얼리브, 레니, 알카셀처, 비판텐, 카네스텐, 수프라딘 및 원어데이) 등을 보유하게 됩니다.”라고 덧붙였다.

이제 바이엘 헬스케어 일반의약품 사업부는 전 세계120여 개국에서 활동하게 되며 유럽과 라틴 아메리카에서 선두를 차지하고, 미국과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의 활동을 강화하게 될 것이다.

본 인수합병을 계기로 바이엘 헬스케어 일반의약품 사업부는 앞으로 업계 시장 성장률을 지속적으로 앞지르면서 보다 크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됐다.

“두 조직의 통합은 각 각의 사업부서를 단순히 합한 것 이상의 보다 성공적인 사업체로 거듭나게 합니다. 이것이 우리가 처방/비처방 간의 교체, 인허가, 합작 사업들과 같은 미래의 일반의약품 사업을 위한 다양한 기회를 위한 최상의 파트너가 되려는 이유입니다.”라고 Mr. Balkema는 덧붙였다.

한국에서는 로슈 일반의약품 직원 17명이 1월1일자로 바이엘 헬스케어로 자리를 옮겨 업무를 하게 되며 기존의 바이엘 헬스케어 일반 의약품 직원들을 포함해 새로이 구성된 바이엘 헬스케어 일반의약품 사업부의 총 책임자는 전 로슈 일반의약품 책임자였던 강성채 이사로 임명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