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무서비스 매뉴얼" "질병 가이드"발간
상태바
"원무서비스 매뉴얼" "질병 가이드"발간
  • 김명원
  • 승인 2004.12.28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서울병원 원무팀
삼성서울병원이 내부직원용 원무서비스응대 실무지침서인 "원무서비스 매뉴얼"과 병원내 진료과별 대표질환을 소개하는 "질병가이드"를 각각 발간했다.

이번에 원무팀이 발간한 "원무서비스 매뉴얼"은 △의료서비스의 이해 △이미지 메이킹(Image Making) △기본매너 △기본응대 △고객서비스 △SMC원무과C/S 등 총 6개의 대주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와 함께 실무에서 자가진단을 할 수 있는 체크리스트를 포함하고 있다.

특히 이번 매뉴얼은 실질적인 사례를 이론과 접목시켜 알기 쉽게 소개해 기존 이론중심의 서비스 응대메뉴얼과는 차별화시켰다. 또한 예절과 기본자세 등에서는 자세한 사진자료를 삽입해 이해가 쉽도록 구성했다.

"질병가이드"는 원무과와 전화예약실 등에서 환자들이 예약, 향후 일정, 검사 이유 등을 질문할때 불편함 없이 안내하기 위해 발간됐다.

내과, 외과, 가정의학과, 재활의학과 등 27개 진료과의 대표질환들을 상세하게 설명했으며, 이해를 돕기위해 치료과정과 인체모식도 등의 컬러 사진자료를 삽입했다.

이 책의 발간을 총괄한 권기창 원무팀장은 "기존이론서와 차별화된 실무중심의 책자들을 통해 기존 직원들은 지식의 확장을, 신규직원은 업무에 단시간내에 적응할 수 있게 돼 고객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